[영상] “죽은척 연기하는 거였어?”...大자로 뻗은 날다람쥐, 놀랍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byd@mk.co.kr) 2023. 6. 8. 20: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상 출처: Twitter @kkMrRay]
집 안에서 죽은 척 연기를 선보인 날다람쥐 영상이 공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6일(현지 시간)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태국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영상에서 날다람쥐는 기다란 빗자루를 바닥에 쓰러뜨린 뒤 그 밑으로 들어가 죽은 척하는 행동을 보였다.

배 부위에 놓인 빗자루를 살펴보던 날다람쥐는 빗자루를 끌어올려 자기 목 위에 걸쳐 놓기까지 했다.

마치 쓰러지는 빗자루에 맞아 사망한 것처럼 다리 4개를 쭉 뻗고 있던 날다람쥐는 누가 보고 있는지 주변을 살펴보다가 다시 네 다리를 쭉 뻗어냈다.

[사진 출처: Twitter @kkMrRay]
태국에서 지난 3일 공개된 이 영상은 캐나다의 유저 @BirrelleBee가 공유하면서 소셜 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분45초 길이의 영상은 올라온 지 이틀만에 조회수 2000만을 넘겼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빗자루가 제 자리에 있는지,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는지 계속 살펴보는 게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다.

날다람쥐는 몸옆구리에 있는 익막을 이용해 10m 거리까지 활공할 수 있고 대부분 야행성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