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팀 필승 전략…'6골 득점 선두' 카사데이를 막아라

하성룡 기자 2023. 6. 8. 20: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의 결승 상대 이탈리아는 이번 대회에서 11골을 터뜨리며 막강한 공격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특히 공격수가 아닌데도 6골을 터뜨리며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카사데이가 우리 팀이 가장 경계해야 할 선수입니다.

이탈리아는 카사데이를 앞세워 이번 대회 11골로 화끈한 공격력을 뽐냈지만, 정작 '빗장수비'로 불리는 이탈리아 축구 특유의 견고한 수비는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우리의 결승 상대 이탈리아는 이번 대회에서 11골을 터뜨리며 막강한 공격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특히 공격수가 아닌데도 6골을 터뜨리며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카사데이가 우리 팀이 가장 경계해야 할 선수입니다.

우리 팀 필승 전략은 하성룡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186cm 장신 미드필더 카사데이는 공격수 뺨치는 골 결정력으로 이번 대회 5경기에서 6골을 몰아쳤습니다.

사실상 득점왕을 예약했고, 도움도 2개나 기록했습니다.

미드필더와 스트라이커의 합성어, 이른바 '미들라이커'라는 표현에 딱 맞는 선수인데, 머리로만 3골에 도움 2개를 기록할 만큼, 제공권과 위치 선정 능력이 탁월하고 발기술도 좋다는 평가입니다.

직접 만들어 낸 페널티킥을 두 번 모두 성공해, 페널티킥으로 3골을 내준 우리 팀으로선 더욱 경계해야 할 선수입니다.

[카사데이/U-20 이탈리아 대표팀 미드필더 : (한국전은) 확실히 아주 어려운 경기가 될 것입니다. 한국은 아주 강한 팀이고 비디오를 보면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카사데이를 앞세워 이번 대회 11골로 화끈한 공격력을 뽐냈지만, 정작 '빗장수비'로 불리는 이탈리아 축구 특유의 견고한 수비는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우리보다 한 골 많은 6골을 내줬는데, 이 가운데 4골을 측면 수비가 뚫리면서 허용했습니다.

우리도 빠른 역습으로 측면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돌파 능력과 크로스가 좋은 좌우 측면 공격수 배준호와 김용학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김용학/U-20 월드컵 대표팀 공격수 : 공격이나 수비할 때 원팀으로 다 같이 뛰는 것과 이번 대회에서 골 넣었다시피 저희 역습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프리킥과 코너킥으로 도움 4개를 기록한 주장 이승원의 발끝에서 만들어지는 '명품' 세트피스도, 이탈리아 수비를 뚫어낼 우리의 날카로운 창입니다.

세계적인 베팅업체들은 이탈리아의 승리 가능성을 훨씬 높게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수들이 그 예상을 보기 좋게 깨뜨리면 됩니다.

(영상편집 : 남 일, CG : 이재준)

▷ '어게인 2019'…김은중호, 내일 이탈리아와 준결승전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7222065 ]
▷ '붉은 악마' 광화문에 모인다…수중 응원전 되나?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7222067 ]

하성룡 기자 hahahoho@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