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만들기 시동..국제도시 발돋음 잰걸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서산시가 국제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잰걸음에 나섰다.
서산는 8일 구상 서산시 부시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공무원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찾았다고 밝혔다.
시는 가로림만에 국가해양정원이 조성된다면, 자연과 인간이 상생하는 한국 생태관광 분야 기초를 다지는 혁신적인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서산시는 올해 3번째로 순천만국제정원을 찾아 벤치마킹했으며, 가로림만 해양정원은 올해 말쯤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 서산시가 국제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잰걸음에 나섰다.
서산는 8일 구상 서산시 부시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공무원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찾았다고 밝혔다. 세계5대 갯벌로 손꼽히는 가로림만을 국가해양정원으로 만들기 위한 준비 작업이다.
이날 100여 명의 공무원은 국가정원뱃길, 물위의 정원, 그린아일랜드 등을 돌며 도심 속 정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이들은 각종 테마정원과 식물원을 관람하며 관람객들의 눈높이에서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폈다.
충남 서산시는 세계 5대 갯벌이자 국내 최대‧최초 해양생물보호구역인 가로림만을 품고 있다.
가로림만은 환경 가치평가로는 이미 전국 1위이며 생물 다양성(149종), 생태계 건강도 상위 25% 이내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바덴해와 비교해도 면적 대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시는 가로림만에 국가해양정원이 조성된다면, 자연과 인간이 상생하는 한국 생태관광 분야 기초를 다지는 혁신적인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양정원 조성사업 타당성 조사에 따르면, 해양정원 조성 시 매년 400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시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보다 아름다운 국가해양정원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다.
특히, 최근 전국 6대 항만인 서산 대산항에 국제 크루즈선 11만 4천 톤급이 들어온다는 소식에 더욱 기대감이 드러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은 해미국제성지를 비롯한 종교 및 관광자원이 즐비한 서해안의 중심도시"라며 "국제도시로 도약은, 먼 이야기가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올해 3번째로 순천만국제정원을 찾아 벤치마킹했으며, 가로림만 해양정원은 올해 말쯤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페트병의 3단 변신! 폐페트병→행사 홍보물→공유 우산으로!..자원순환 '눈길' - 투어코리아 -
- 남도한바퀴, 1박 2일 체류형 관광 상품 출시..전남 관광객 1억명 유치 탄력 기대 - 투어코리아 - No.
- 숲속에서 건강한 한끼!...제주 머체왓 레스토랑 오픈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여름휴가는 찾아가고 싶은 여름섬 군산 말도·명도·방축도에서!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 경주의 5월 관광객으로 북적북적..200만명 넘게 찾아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워케이션 충남’ 큰 호응, 6월 말까지 연장 운영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이병철ㆍ구인회 등 진주 출신 기업가 생가 'K-관광 콘텐츠'로 개발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 경남·부산 6개 낙동강 이웃도시, 황산가든페스티벌서 ‘낙동강 시대’ 선언 - 투어코리아 - No.1
- 인천시, 청년창업가 해외 진출 지원...올해 10명 선발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해남군, 목포역에서 캠핑카 대여 해남 여행 ‘꿈카’ 7일부터 운영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