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적북적 가족 책 놀이터’...수원 가온초, 부모교육 재개 [꿈꾸는 경기교육]
한수진 기자 2023. 6. 8. 20:04

수원 가온초등학교(교장 김재영)가 코로나19 엔데믹에 발맞춰 그동안 중단했던 부모교육을 재개했다.
가온초등학교는 지난달부터 오는 15일까지 ‘북(Book)적 북(Book)적 우리 가족 책 놀이터’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수원지역 사회교육협의회의 지원으로 학부모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양육에 대해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선 교육에서는 심리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은 ‘그림책’을 활용, 부모와 아이가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부모들은 서로 소통하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각자 양육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는 등 양육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했다.
부모교육에 참가한 6학년 학부모는 “평소 양육에 어려움이 있어도 물어볼 데가 없어 힘들고 답답했는데 부모교육을 한다고 해서 신청했다”며 “엄마가 아닌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수진 기자 hansujin0112@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인천 영종 무의쏠레어 복합리조트, 결국 시니어타운 변경
- 시그널 원로 배우 이문수 별세…향년 76세
- 이천·안성이 달라진다…157만㎡ 반도체 산단에 동서 횡단철도 '동시 추진'
- “중학생 때 성폭행 당해” 용기 내 고소…가해男女 4명, 7년만에 단죄
- 안성 쿠팡 물류센터에 폭발물 설치…경찰 수색 중
- 초등생 성폭행 혐의 고교생 ‘무죄’…재판부가 밝힌 이유는
- 짜장면부터 연안부두까지…인천시, ‘인천지역유산’ 최초 선정
- 관용차에 버젓이 불법 경광등·앰프...인천 남동구, 행정 신뢰성 흔들
-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서 연기 발생...10여분 만에 진화
- 가수 정동원, 해병대 입대...“오랜 소신 따른 결정, 내년 2월 입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