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14명 부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8일) 아침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에서 상행 에스컬레이터가 역주행해 출근길 시민 14명이 다쳤습니다.
역주행 방지 장치가 작동하지 않았는데, 한 달 전 안전 점검에선 이상이 없다는 판정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대통령실은 KBS 사장 거취와 수신료 분리 징수는 완전히 별개의 문제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FIFA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내일 새벽 6시 이탈리아와 준결승전을 치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14명 부상
오늘(8일) 아침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에서 상행 에스컬레이터가 역주행해 출근길 시민 14명이 다쳤습니다. 역주행 방지 장치가
작동하지 않았는데, 한 달 전 안전 점검에선 이상이 없다는 판정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2. 캐나다 산불 미국도 위협…대기질 경보 발령
캐나다에서 발생한 산불이 확산해 미국 뉴욕과 워싱턴까지 연기에 뒤덮였습니다. 대기질 경보까지 발령됐는데 특파원이 현장 취재했습니다.
3. "분리 징수 철회하면 사퇴"…"완전히 별개"
김의철 KBS 사장이 대통령실이 추진 중인 수신료 분리 징수 도입을 철회하면 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은
KBS 사장 거취와 수신료 분리 징수는 완전히 별개의 문제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4. '어게인 2019' 내일 새벽 이탈리아와 준결승
FIFA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내일 새벽 6시 이탈리아와 준결승전을 치릅니다. 광화문광장에선 거리 응원도 예정돼 있습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길에 서있는 아내 보자마자…그대로 차량 몰고 들이받았다
- "오늘 9호선 출근길 쓰러진 저를 도와주신 분들을 찾습니다"
- 새벽마다 외제차 굉음…항의하니 "20대라 놀고 싶은 나이"
- "화장실 가겠다" 수갑 풀자…변기 덮개로 경찰관 내려친 50대
- "네깟 게 뭔데 AOMG?"…악플에 기안84가 보인 반응
- 할머니집서 8살짜리 사촌을…13년 전 피해자가 쓴 일기 속 그날
- '잠금장치 채운' 중학생 자전거 훔친 만물상…"버린 줄 알았지"
- 인천 영흥도 갯벌서 또 고립 사고…60대 여성 사망
- [Pick] 카이스트 출신 도연스님, 위장 이혼 · 자식 의혹에 "활동 중단"
- [Pick] 만취 운전으로 친구 숨지자…"저 말고 쟤가 운전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