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연, 티빙 ‘피라미드 게임’서 수영 유망주 役으로 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주연이 '피라미드 게임'에 출연, 연기 변신에 도전한다.
8일 소속사 이니셜 엔터테인먼트는 "이주연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으로 돌아온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이주연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주연이 합류한 '피라미드 게임'은 배우 김지연, 장다아, 류다인, 강나언, 정하담, 신슬기, 하율리 등이 출연을 확정, 오는 2024년 티빙에서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소속사 이니셜 엔터테인먼트는 “이주연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으로 돌아온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이주연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피라미드 게임’은 매월 투표로 각자 등급이 매겨지고 F등급은 합법적 학교폭력 피해자가 되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왕따를 벗어나 게임을 끝낼 저격수가 되어야만 했던 한 여고생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동명의 학원 심리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시리즈로 신예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주연은 극 중 수영 국가대표 유망주 심은정을 연기한다. 무심하고 서늘한 인상의 은정은 조용하고 무뚝뚝하면서 완고한 성격을 지닌 인물. 임예림(강나언 분) 외의 반 애들에게는 일절 관심이 없는 캐릭터로 활약할 전망이다.
지난 2018년 SBS ‘스위치 - 세상을 바꿔라’를 통해 브라운관에 데뷔한 이주연은 영화 ‘내 안에’, ‘베스트 컷’, ‘기쁜 우리 여름날’ 등 다양한 장·단편 영화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이후 JTBC ‘SKY 캐슬’, ‘사생활’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그는 tvN ‘악의 꽃’에서 사이코패스 역할을 맡아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특히 이주연은 최근 방송된 ENA ‘얼어죽을 연애따위’에서 솔직한 매력을 지닌 한지연 역을 맡아 현실감 넘치는 직진 로맨스 연기를 사랑스럽고 섬세하게 그려내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매 작품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다채로운 연기를 펼치고 있는 이주연. 이번 작품을 통해 수영선수 역할에 도전,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올 이주연의 연기 변신에 기대가 높아진다.
이주연이 합류한 ‘피라미드 게임’은 배우 김지연, 장다아, 류다인, 강나언, 정하담, 신슬기, 하율리 등이 출연을 확정, 오는 2024년 티빙에서 공개된다.
유준하 (xylit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들은 먹을 것 천진데 왜 굳이 약과 '오픈런'을 감행할까[이슈 산책]
- 마녀공장, 상장 첫날 '따상' 성공…공모가 대비 160% 상승(종합)
- 文 평산책방 카페, 일회용 플라스틱 컵 제공 ‘과태료’ 처분
- 최태원, 발목 부상 투혼…한일상의 회장단 회의 참석
- 수면제 탄 커피 먹이고…아내 목 졸라 살해한 40대 구속
- 정유정 '피묻은 가방' 신고한 택시기사 후유증…표창 행사 생략
- "죽으면 책임질게"…응급환자 이송 11분 막은 30대 보험사기꾼[그해 오늘]
- 할머니집서 8살 성폭행한 오빠…피해자 일기장에 적힌 ‘그날’
- "옛날과자 7만원? 칼만 안든 강도"…분노한 인간극장 '과자왕'
- 캐나다 전역 뒤덮은 산불 여파…MLB 등 경기 일정 연기 ‘초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