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 앞둔 LS머트리얼즈, 200억원대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는 LS전선의 자회사 LS머트리얼즈가 총 200억원대 투자를 유치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케이스톤파트너스는 LS머트리얼즈가 진행하는 200억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에서 100억원을 출자할 예정이다.
케이스톤파트너스는 LS머트리얼즈의 2대 주주다.
이번 유상증자 이후 LS전선은 전체 주식 중 50%+1주, 케이스톤파트너스는 50%-1주를 보유하며 협력 관계를 이어가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는 LS전선의 자회사 LS머트리얼즈가 총 200억원대 투자를 유치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케이스톤파트너스는 LS머트리얼즈가 진행하는 200억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에서 100억원을 출자할 예정이다. 앞서 LS전선도 100억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했다. 케이스톤파트너스는 LS머트리얼즈의 2대 주주다.
이번 유상증자 이후 LS전선은 전체 주식 중 50%+1주, 케이스톤파트너스는 50%-1주를 보유하며 협력 관계를 이어가게 된다.
LS머트리얼즈는 ‘차세대 2차전지’로 불리는 울트라 커패시터(UC) 시장에서 대형 제품 부분 세계 1위 사업자다. UC는 고속 충·방전과 긴 수명이 장점으로, 1차전지와 리튬이온배터리(LIB)를 대체 및 보완하는 데 사용된다. 주로 풍력발전기 터빈, 반도체 공장의 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 공장자동화, 무인운반로봇(AGV) 등에 사용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S25’ 출시 앞두고 ‘갤럭시S24’ 재고떨이… 온·오프라인 성지서 ‘차비폰’
- ‘분당만 오를 줄 알았는데’ 1억 뛴 1기 신도시 집값… “실거래 지켜봐야”
- 美트럼프 만나자마자 中알리와 동맹 선언… 정용진 ‘승부수’ 던진 배경은
- “최상목 권한대행에게 흉기 휘두르겠다”… 경찰 수사 나서
- [단독] 韓, AI 인재 유출국 됐다… 日은 순유입국 유지
- [세계 밝힐 K기술] 8만 가구에 전력 공급… 英 초원에 솟은 LS일렉 ESS 발전소
- [1% 저성장 시대 新유통]① 이마트 ‘신선 강화 할인점’ 통할까? 도쿄의 청담 ‘OK 슈퍼’ 가보니
- 한화시스템, 육·해·공서 작년 4분기만 9300억원 수주
- [금융포커스] ‘관리의 삼성’ 어쩌다… 전속 대리점에 ‘갑질 신고’ 당한 삼성생명
- 변압기 온풍, 전선까지… 이 시국에 주가 두 배 오른 K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