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신작 ‘TL’ 베타 테스트 해보니…그래픽·전투 등 ‘재미 요소’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11년 만에 선보이는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이하 TL)이 지난달 30일 한국 베타 테스트를 마쳤다.
TL은 엔씨가 하반기 출시 목표로 준비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PC 버전 베타테스트를 24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하며 이용자 의견을 들었다.
이용자들은 TL에 적용된 그래픽 등 기술력과 콘텐츠 자체의 재미 요소와 소통 방식에 대해 좋은 점수를 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11년 만에 선보이는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이하 TL)이 지난달 30일 한국 베타 테스트를 마쳤다.
TL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한다. 이용자는 ‘심리스 오픈월드’로 마련된 현실감 넘치는 TL 세계를 어디든 이동할 수 있다. 캐릭터의 복장과 무기 등은 매우 정교한 수준까지 조정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테스트 중 지급되는 이벤트 주화로 비즈니스 모델을 체험하고 피드백을 남겼다. 게임 경제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한 ‘거래소’도 테스트를 통해 점검했다.
엔씨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과 BM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