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美·유럽서 태양광 어워드 3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 태양광사업부문(한화큐셀)은 미국과 유럽 등에서 태양광 분야 글로벌 어워드 3개를 받았다고 8일 발표했다.
미국 태양광 모듈 시장 1위 사업자로서 수년째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조사 기관인 이유피디리서치의 태양광 모듈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 2023'에 선정됐다.
한화큐셀은 최근 독일에서도 '생활소비재 어워드 2023' 태양광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태양광사업부문(한화큐셀)은 미국과 유럽 등에서 태양광 분야 글로벌 어워드 3개를 받았다고 8일 발표했다. 미국 태양광 모듈 시장 1위 사업자로서 수년째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조사 기관인 이유피디리서치의 태양광 모듈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 2023’에 선정됐다. 유럽에서는 10년 연속, 미국에서는 2년 연속으로 톱 브랜드에 올랐다. 한화큐셀은 최근 독일에서도 ‘생활소비재 어워드 2023’ 태양광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태양광 전문 인증 기관인 PVEL이 시행한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주력 모듈인 ‘큐피크 듀오’ 시리즈가 호평을 받으면서 8년 연속 ‘톱 퍼포머’로 뽑혔다.
엄격한 품질 관리와 기술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품질 검사 기준의 최대 세 배에 달하는 조건으로 내부 품질 관리를 한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는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분 만에 완판…난리난 LG전자 신제품 '스탠바이미 GO'
- SPC 파리바게뜨, 미국 폭스뉴스에 3시간 동안 소개
- "성장하고 싶었다"…공직의 '꽃' 사무관 그만두고 광야로 나온 청년들
- 삼성에 LG까지 뛰어들었다…불티나게 팔린 가전 뭐길래
- 아파트값 절반인데…단숨에 '국민차' 등극한 현대차 야심작
- '日 국민 여배우' 히로스에 료코, 또 불륜설
- '강철부대' 출연자도 당할 뻔…흉기 휘두른 무서운 수강생 징역형
- '귀공자' 김선호 "타이틀롤? 제목이 바뀌어서…"
- '1박 2일' 마스코트 상근이 子 상돈이, 무지개다리 건넜다
- 일회용컵 쓰다 딱 걸린 文…평산책방 과태료 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