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자사 보안 솔루션 전용 SOAR 플랫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은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연계해 통합적인 위협 분석과 자동화된 대응을 제공하는 안랩 설루션 전용 SOAR 플랫폼 '안랩 SOAR 베이식'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위협이 탐지되면 보안 담당자가 분석, 알림, 네트워크 차단 등 복잡한 대응 절차를 개별 실행해야 하지만, 안랩 SOAR 베이식을 이용하면 내장된 '플레이북'이 사전에 정의해 놓은 '위협 대응', '보안 강화', '운영 관리' 등 목적별 시나리오에 따라 통합적이고 자동화된 대응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랩은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연계해 통합적인 위협 분석과 자동화된 대응을 제공하는 안랩 설루션 전용 SOAR 플랫폼 ‘안랩 SOAR 베이식’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안랩에 따르면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플랫폼은 보안 운영 시 유입되는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해 대응 수준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사람과 기계가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랩 SOAR 베이식은 안랩 설루션 연계로 통합적이고 자동화된 대응을 제공하는 ‘플레이북’, 탐지·대응 현황 대시보드, 대응 결과 보고서 등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플레이북으로 위협에 대한 통합 대응 역량과 보안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위협이 탐지되면 보안 담당자가 분석, 알림, 네트워크 차단 등 복잡한 대응 절차를 개별 실행해야 하지만, 안랩 SOAR 베이식을 이용하면 내장된 ‘플레이북’이 사전에 정의해 놓은 ‘위협 대응’, ‘보안 강화’, ‘운영 관리’ 등 목적별 시나리오에 따라 통합적이고 자동화된 대응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김창희 안랩 제품서비스기획실장은 “많은 기업이 보안 전문인력 부족이나 설루션 활용방안 부재 등으로 위협 대응 수준 향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안랩 SOAR 베이식으로 보안 대응 역량 강화와 운영 자동화를 고민하는 기업의 고민을 도와줄 것”이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금의 고수] 30년 넘은 아파트 재건축한다는데… 주택연금 유지하는 방법은
- 부모님은 레버리지로 큰 거 한방 꿈꿔도… 자녀 계좌엔 美 우량주
- [비즈톡톡] 역대 최저가 꽃게값 경쟁 이면엔 가을 전어의 눈물
- [정책 인사이트] 지하철역 바닥에 설치된 대형 금속 패널… 알고 보니 ‘미세먼지 흡입 매트’
- 유년기 비만 심하면 정신질환 위험 커진다
- 美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 한국인 석학이 이끈다
- 헬리코박터균 감염 위궤양 환자, 치매 위험 3배 높아
- 한국타이어는 실패했는데... MBK, 고려아연 경영권 쟁취할까
- "개인정보 유출 책임"… 모두투어, 경영진 임금 30% 삭감
- 그린란드 빙하가 만든 쓰나미, 지구 전체 흔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