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자사 보안 솔루션 전용 SOAR 플랫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은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연계해 통합적인 위협 분석과 자동화된 대응을 제공하는 안랩 설루션 전용 SOAR 플랫폼 '안랩 SOAR 베이식'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위협이 탐지되면 보안 담당자가 분석, 알림, 네트워크 차단 등 복잡한 대응 절차를 개별 실행해야 하지만, 안랩 SOAR 베이식을 이용하면 내장된 '플레이북'이 사전에 정의해 놓은 '위협 대응', '보안 강화', '운영 관리' 등 목적별 시나리오에 따라 통합적이고 자동화된 대응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랩은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연계해 통합적인 위협 분석과 자동화된 대응을 제공하는 안랩 설루션 전용 SOAR 플랫폼 ‘안랩 SOAR 베이식’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안랩에 따르면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플랫폼은 보안 운영 시 유입되는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해 대응 수준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사람과 기계가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랩 SOAR 베이식은 안랩 설루션 연계로 통합적이고 자동화된 대응을 제공하는 ‘플레이북’, 탐지·대응 현황 대시보드, 대응 결과 보고서 등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플레이북으로 위협에 대한 통합 대응 역량과 보안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위협이 탐지되면 보안 담당자가 분석, 알림, 네트워크 차단 등 복잡한 대응 절차를 개별 실행해야 하지만, 안랩 SOAR 베이식을 이용하면 내장된 ‘플레이북’이 사전에 정의해 놓은 ‘위협 대응’, ‘보안 강화’, ‘운영 관리’ 등 목적별 시나리오에 따라 통합적이고 자동화된 대응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김창희 안랩 제품서비스기획실장은 “많은 기업이 보안 전문인력 부족이나 설루션 활용방안 부재 등으로 위협 대응 수준 향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안랩 SOAR 베이식으로 보안 대응 역량 강화와 운영 자동화를 고민하는 기업의 고민을 도와줄 것”이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궁, 수출 임박했나... 이라크 국방장관 “곧 첫 물량 수령”
- 충격에 휩싸인 삼성전자 반도체… ‘HBM’ 성적은 최하위, ‘비메모리’ 적자는 눈덩이
- [단독] ‘무자본 갭투자’ 91억 전세사기 60대 女, 대법서 징역 15년 확정
- [단독] 한화오션, 美 해군 함정 정비사업 세 번째 수주
- 노현정 남편 정대선, 법정관리 여파에 상장사 잃어... 우수AMS 경영권 부산 부품사로
- 美 전기차 혜택 줄이고 유럽선 中에 밀리고… 배터리사 믿을 건 ESS
- [법조 인사이드] 스토킹 유무죄의 경계선 ‘정당한 이유’… 법원의 판단 기준은?
- [가덕도신공항의 그림자]④ MB는 무산시키고, 文은 되살렸다… 대통령의 결정, 그 뒷이야기
- “올리브영엔 없어요” K뷰티 사러 약국 가는 외국인 관광객들
- [단독] 빗썸, VIP 회원에 보상 제공하고 특정 코인 거래량 부풀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