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버스 정류장 안내 단말기 47%만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시내버스 정류장 가운데 버스 배차 간격과 도착 시각 등을 안내하는 단말기가 설치된 곳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수기 광주시의원은 광주시 세출 결산을 심의하는 과정에서, 광주 시내버스 정류장 2,369곳 가운데 안내 단말기는 47%인 1,107곳에만 설치돼 있어 교통 약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광주 시내버스 정류장 가운데 버스 배차 간격과 도착 시각 등을 안내하는 단말기가 설치된 곳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수기 광주시의원은 광주시 세출 결산을 심의하는 과정에서, 광주 시내버스 정류장 2,369곳 가운데 안내 단말기는 47%인 1,107곳에만 설치돼 있어 교통 약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박 의원은 광주의 버스 정류장 단말기 설치율은 서울의 86%, 대전의 57% 등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라며, 시각·청각 장애인은 물론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의 불편이 크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의원은 편의 시설이 많아져야 대중교통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버스 안내 단말기를 큰 폭으로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양창희 기자 (shar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무소불위의 질주…그 이름 ‘촉법소년’
- 면회한 날 죽어 돌아온 아들…“인천 특전사 사망은 인재”
- [단독] 첫 여군 잠수함 승조원에 미 해사 출신 대위 선발…“부사관도 다수 지원”
- “층간소음 미안해”…아래층 10살이 보낸 답장 봤더니 [잇슈 키워드]
- [탐사K] 부장판사님의 수상한 모임…주선자는 경영컨설팅업자?
- 민원 걱정된다며 ‘위험지구’서 제외…결국 침수 피해
- [현장영상] 부산행 고속버스, 휴게소에 멈춰있던 중 화재…승객 모두 대피
- 출근길 에스컬레이터 역주행에 14명 부상…“1초 만에 와르르”
- [영상] 해병대 출신 70대 한인 반격에 美 강도 줄행랑
- “언제까지 어려?” 최준용의 ‘노인즈 도발’ 맞받아친 김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