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3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8일 블랙앵커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인디 턴제 전략RPG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르모어)'을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의 '넥스트 페스트 2023'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웹젠은 지난 3월 인디게임 개발사 블랙앵커 스튜디오의 '르모어'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을 알리고, 현재 올해 하반기 스팀 얼리액세스를 출시를 목표로 개발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웹젠(대표 김태영)은 8일 블랙앵커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인디 턴제 전략RPG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르모어)'을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의 '넥스트 페스트 2023'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내에서 출시 예정인 게임들의 체험판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온라인 행사다.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르모어는 가상의 유럽 왕국을 배경으로 재앙과 함께 나타난 변종들로부터 생존하는 과정을 게임으로 제작한 턴제 전략RPG다. 암울한 세계관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2D 도트 그래픽을 바탕으로 턴제 전략RPG 장르의 특징에 보급품을 구하기 위해 위험한 장소에 뛰어들고 획득한 재료로 '은신처'에서 피해 회복을 하는 등의 서바이벌 요소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장의 안개, 시야 시스템으로 움직임을 예측할 수 없는 적들의 주의를 분산시키거나, 방어벽을 설치해 이용자들의 전략이 다양할 수 있게 설계했다.
이번 '넥스트 페스트'에서 선보이는 데모판에서는 편력기사, 이방인, 민병대 총 3개의 캐릭터와 무기 12종을 활용해 튜토리얼을 포함한 3개의 스테이지를 행사 종료까지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영어와 한국어 총 2개국어를 지원하며, 개발자의 라이브 스트리밍도 진행될 예정이다.
웹젠은 지난 3월 인디게임 개발사 블랙앵커 스튜디오의 ‘르모어’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을 알리고, 현재 올해 하반기 스팀 얼리액세스를 출시를 목표로 개발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르모어는 2020년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BIC)’에서 ‘비포 더 던’이라는 명칭으로 최초 공개될 당시 테마의 독창성, 차별화된 시스템 등으로 이목을 끌었다. 이어서 2021년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에서 제작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웹젠 '뮤 온라인', 신규 서버 전용 스피드 서버 오픈
- 웹젠 '뮤 온라인', 성남 지역아동센터 3곳에 기부 행사 진행
- 웹젠, 1분기 매출 427억 원…하반기 다수 신작으로 반등 준비
- 웹젠 뮤아크엔젤, 연합 서버 콘텐츠 '로스트랜드' 시즌6 업데이트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