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앤에스그룹, 미그나우와 파트너십 체결

남혁우 기자 2023. 6. 8. 16: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티앤에스그룹이 미그나우 테크놀로지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티앤에스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그나우 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미그-나우'를 활용, SAP ECC 시스템을 S/4HANA로 빠르고 안전하게 전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에이티앤에스그룹이 미그나우 테크놀로지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SAP 영역 전문성을 통해 수작업에 의존하던 SAP 시스템 전환 및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고객의 투자 비용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에이티앤에스그룹은 SAP 기술 컨설팅 분야 전문 기업이다. 2002년 설립 이후 21년 동안 SAP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및 컨버전 영역의 역량과 경험을 쌓아왔다.

에이티앤에스그룹, 미그나우 파트너십 체결(이미지=메타넷)

미그나우 테크놀로지는 글로벌 SAP S/4HANA 컨버전 자동화 솔루션 공급업체다. SAP가 특정 지식 영역에서 탁월한 능력을 가진 파트너에게 부여하는 전문가 인증을 5개 보유하고 있으며, SAP 브라질 스타트업 2022 SAP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에이티앤에스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그나우 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미그-나우'를 활용, SAP ECC 시스템을 S/4HANA로 빠르고 안전하게 전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미그-나우'는 전체 S/4HANA 시스템 전환 과정의 약 85%를 자동화해 준다. 고객 커스텀 개발 프로그램 역시 95%가량이 자동 변환된다. 해당 솔루션은 온프레미스 환경뿐만 아니라 '라이즈 위드 SAP'에도 활용 가능하며, 나이키와 까르푸 등 글로벌 기업 고객 사례를 통해 성능과 안전성이 검증됐다.

오는 2027년 SAP ECC버전의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인 가운데, S/4HANA로 시스템을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SAP 기술 인력 부족이 심화되는 상황이다. 에이티앤에스그룹은 미그나우와의 협력을 통해 이 같은 문제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우헌 에이티앤에스그룹 대표는 "미그나우 자동화 솔루션과 에이티앤에스그룹의 컨버전 역량을 통해 기업이 쉽고 빠르게 차세대 ERP 시스템을 도입하며, 운영효율성 및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