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사이버과학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양시는 오는 10~11일 안양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제20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상상을 현실로! 우리가 만드는 스마트 세상!'을 주제로 유아부터 청소년은 물론 디지털 약자인 노년층까지 온 가족이 함께 최신 정보기술(IT) 트렌드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양)=박정규 기자]안양시는 오는 10~11일 안양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제20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상상을 현실로! 우리가 만드는 스마트 세상!’을 주제로 유아부터 청소년은 물론 디지털 약자인 노년층까지 온 가족이 함께 최신 정보기술(IT) 트렌드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
축제는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보조농구장·빙상장·야외광장에서 ▷로봇테마존 ▷국제과학문화교류관 ▷과학탐구체험관 ▷정보화체험관 ▷경진대회(로봇·코딩) 등 분야별 각종 체험과 전시가 열린다.
이 밖에도 한재권 한양대 로봇공학과 교수와 문경수 탐험가의 특별강연과 열기구 체험, 대형 로봇 ‘타이탄’ 공연, 애니메이션 캐릭터 포토존 등이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1층 로비에서는 농협 안양시지부에서 준비한 로봇카페 ‘로보토랑’도 운영된다. 시 승격 50주년과 사이버과학축제 20주년을 맞아 ‘굴뚝의 기억에서 스마트도시 안양까지’를 주제로 안양의 역사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기념관도 꾸며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앞으로 과학 분야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시민이 행복한 스마트 행복도시, 스마트 과학도시 안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희, 회삿돈으로 집 인테리어?…또 횡령 의혹
- “둘째 낳으면 아파트? 이게 육아냐” 정성호 ‘작심 발언’ 화제
- “박수홍 여자 때문에 미쳤다” “장부 못 보게”…친형, 세무사 회유 정황
- "늘 커튼 뒤 숨던 아이"…신상공개와 다른 정유정 졸업사진 '충격'
- 엄정화, 갑상선암 수술 고백…“목소리 안나올때 공포 엄청나”
- 20분 만에 성폭행 3차례 시도, 옷 벗고 식당 들어간 30대 男
- 솔비, 최근 살이 많이 찐 이유…“호르몬 주사 맞아”
- “쥴리 접대 받았다”…경찰, 안해욱에 구속영장 신청
- '체조요정'손연재,파리에서 우아한 라이프…큰 다이아몬드 반지 눈길
- 전우원, ‘주식 가압류’ 새 엄마에 “주고 싶어도 가진 게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