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공공 실내놀이터‧금융교육 등 육아 인프라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상의 ERT(신기업가정신협의회)는 여수 육아지원시설을 방문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아동 돌봄인프라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선 여수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지역보육시설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공공형 실내놀이터, 장난감 도서관 등 시설을 견학했다.
또 여수시에 위치한 미평하나어린이집을 방문해 하나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유아 ESG금융 교육 수업을 참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 '공공형 실내놀이터', 하나금융 'ESG금융 교육' 등 구성
대한상의 ERT(신기업가정신협의회)는 여수 육아지원시설을 방문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아동 돌봄인프라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이 주요 후원사로 동행했다.
ERT는 일자리 창출 등 국민경제 기여를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 문제에 기업의 기술과 문화를 활용해 해결 방안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지난해 출범했다.
이날 행사에선 여수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지역보육시설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공공형 실내놀이터, 장난감 도서관 등 시설을 견학했다. 또 여수시에 위치한 미평하나어린이집을 방문해 하나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유아 ESG금융 교육 수업을 참관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기업들이 아동 돌봄 인프라 개선에 새롭게 후원하는 지원액 규모는 약 27억원이다.
롯데그룹은 15억원을 지원해 지역 아동의 놀이인프라를 구축한다. 올해 안에 '공공형 실내놀이터(여수 포함 2개소)'와 '아동참여형 놀이터(2개소)'를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공공형 실내놀이터는 키즈카페와 같은 영유아 놀이시설을 롯데그룹이 건설하고, 지자체가 관리하는 민관합동 방식으로 운영된다.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에 공공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ESG금융 교육프로그램 및 스마트 교육기자재 제공에 12억원을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의 교육프로그램은 4~7세 아동 약 1만 9천여명에게 시행된다. 기존 금융교육은 통상 초중고 이상에서 진행됐지만 이번 프로그램은 하나금융그룹이 영유아 발달 수준에 맞는 놀이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한다.
대한상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보육 인프라 개선을 위해 힘써온 기업의 노력이 널리 알려지고 뜻을 함께하는 기업들이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정주 기자 sagamor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CCTV 공개…순식간에 '와르르'
- "둘째 낳으면 아파트? 뭡니까 이게" 저출산대책 꼬집은 개그맨[이슈시개]
- 엄마뻘 女에 '날아차기' 쫒아가 또 때린 중학생들…징역형 집유
- 이 도시에 다시 마스크가 등장했다?…세계 최악 수준의 '○○○'
- '일요일의 남자' 故 송해, 오늘 1주기
- 與 '천안함 막말' 권칠승 윤리위 제소…"이재명도 사과해야"
- "러시아 방어선 뚫렸다"…프리고진, 총동원령 촉구
- '체감 45도' 이상고온…최악 폭염인 카리브해 섬, 어디?
- '경사노위 중단' 한국노총, "사과·석방, 복귀 조건 아냐"[영상]
- 흙탕물에 지붕 '둥둥'…3m 수위에 잠긴 우크라 마을서 주민 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