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미르4’ 신규 지역 ‘흑룡비곡’ 업데이트
‘흑룡비곡’은 빠른 파밍과 성장에 특화된 지역으로 정복 서버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항마력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최대 180레벨 몬스터와 190레벨 필드보스가 출현한다. 흑철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 지역은 총 4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층은 3개 구역으로 나눠진다.
1, 2, 3층에는 퀘스트 보스, 4층에는 필드보스 ‘흑룡탈혼’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흑룡비곡’ 업데이트에 맞춰 다양한 임무가 추가됐다.
◆ ‘백야극광’ 2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레벨 인피니트는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정식 출시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백야성 꼭대기의 송가 – 지난날의 재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오로리안 ‘미아 더 러스트러스 소울’을 포함한 3종 신규 오로리안 체험 스테이지와 ‘가족의 날’ 이벤트 스테이지, 하드 스테이지 ‘과거의 그림자’, 이벤트 상점 ‘점술의 방’, 미니 게임 콘텐츠 ‘빛의 특훈’ 등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캐릭터 ‘미아 더 러스트러스 소울’과 젊은 시절의 모습을 한 백야성 성주 ‘솔라드 디 올마이티 클레머’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기존 ‘카타스트로피’ 콘텐츠가 ‘종말의 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된다.
오는 15일부터 내달 6일까지 캐주얼 미니게임 ‘빛의 특훈’이 기간 한정으로 개방된다.
특히 2주년을 기념해 한정 출석 이벤트를 진행, 15일부터 5주 동안 매주 접속만 해도 10연속 소집을 1회 지원, 총 50회 통용 표준 소집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에 로그인 시 한정 캐릭터 ‘미아 더 러스트러스 소울’ 소집에 사용하는 아이템 ‘잔영의 10연속 소집령’을 선물한다.
이 밖에 애니플러스 서울 합정점과 부산 서면점에서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콜라보 카페에서는 다양한 메뉴와 굿즈들을 선보인다.
◆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 ‘아오이’ 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7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아오이’를 출시했다.
34번째 레전드인 ‘아오이’는 몽둥이 형태의 무기인 금쇄봉으로 적을 공격하는 공격수 타입의 레전드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9: 이유 있는 반항’이 시작됐다. 해당 패스를 구매하고 보상 10단계를 달성하면 ‘아오이’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트로피 로드’에 광고를 시청하면 레전드, 확정 각성, 젬, 크레딧, 등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칸들이 추가됐다.
◆ ‘데스트니 차일드’ ‘기록하는 헤카테’ 스킨 2종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트니 차일드’에 신규 차일드 ‘기록하는 헤카테’와 스킨 2종을 추가하는 월드보스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월드보스는 ‘메시에’로 ‘기록하는 헤카테’가 신규 차일드로 추가된다. ‘헤카테’는 과거 마녀로 등장했던 3성 차일드이자 ‘헤카테의 도서관’을 지키고 있는 차일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외형의 5성 차일드로 등장한다.
유저는 플레이시 얻을 수 있는 마경조각으로 5성 ‘영예의 메시에’와 ‘기억하는 아우로라’, ’2020 온천스킨 선택박스’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수의 캐릭터로 즐기는 PvP 콘텐츠인 ‘듀얼 앙 가르드’가 오는 1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 ‘워킹데드:올스타즈’ 한국인 생존자 ‘이랑’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에 한국인 생존자 ‘이랑’을 업데이트했다.
‘이랑’은 워커(좀비)의 습격으로 가족을 모두 잃고 지하철역 생존자 캠프에서 생활하고 있는 대학생이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스킬로 적을 압박하는 탱커로 활약한다.
특히 가장 허약한 아군의 피해를 막고 자신을 타격한 적의 공격력은 감소시키는 등 아군 보호를 위한 스킬도 갖췄다. ‘이랑’의 다양한 스킬은 새롭게 열리는 ‘미지의 생존자’ 던전을 탐험하며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18일까지 ‘아질 생활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