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래경 사퇴 유감 표명·사과 필요’ 질문에 ‘침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자신이 임명한 이래경 혁신위원장이 '천안함 자폭' 발언 논란 등으로 9시간 만에 사퇴한 것과 관련해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고 많은 분의 의견을 들어서 더 나은 혁신을 해나가는 것이 문제 해결의 방법"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번 혁신위원장 관련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생각인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자신이 임명한 이래경 혁신위원장이 ‘천안함 자폭’ 발언 논란 등으로 9시간 만에 사퇴한 것과 관련해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고 많은 분의 의견을 들어서 더 나은 혁신을 해나가는 것이 문제 해결의 방법”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번 혁신위원장 관련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생각인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혁신위원장 인선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됐느냐는 질문에는 “가능하면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으려고 한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언제쯤 발표할 계획인가’, ‘추가적인 유감 표명이나 사과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다’는 등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이 대표는 전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당에서 벌어지는 일에 대해 당 대표가 언제나 책임을 져야 되는 것이다. 당 대표가 권한을 가진 만큼 내부 논의를 충분히 했든 안 했든, 충분히 다 논의하고 하는 일”이라며 “당에서 벌어진 일에 대해서 당 대표가 언제나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어떤 방식으로 책임져야 한다는 것인가’, ‘사과할 계획이 있느냐’, ‘거취 문제를 얘기하는 것인가’라는 등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