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삼성전자 '비스포크 라이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세탁으로 인한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최소화하는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를 출시하는 등 전세계에 '비스포크 라이프'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7일 '비스포크 라이프 2023'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지속가능성과 초연결성, 디자인을 통해 확장된 비스포크 가치를 담은 신제품을 전세계 소비자와 미디어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절약 모드 65개국 확대…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 출시
토일렛페이퍼 협업 비스포크 냉장고 한정 판매도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가 세탁으로 인한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최소화하는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를 출시하는 등 전세계에 '비스포크 라이프'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7일 '비스포크 라이프 2023'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지속가능성과 초연결성, 디자인을 통해 확장된 비스포크 가치를 담은 신제품을 전세계 소비자와 미디어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맞춤형 가전 경험을 제공해 온 '비스포크 홈'을 소비자 개인이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일상을 변화시키는 '비스포크 라이프'로 한 단계 발전시켰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했다.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 절감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에너지의 인공지능(AI) 절약 모드를 냉장고, 세탁기 등 비스포크 가전과 에코히팅시스템(EH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전세계 65개 국가로 확대 도입하기로 했다.
올해 신제품뿐 아니라 기존 비스포크 가전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절약모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를 이날 국내에서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달 중 영국과 뉴질랜드, 3분기에는 북미, 유럽 시장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세탁 시 마찰로 발생하는 미세플라스틱을 저감하는 코스를 개발하고, 유럽과 한국, 미국 등에서 이 코스를 탑재한 세탁기를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했으며, 미세플라스틱 배출량을 약 98%까지 걸러내 1가구 기준 연간 500㎖ 페트(PET)병 8개에 달하는 미세플라스틱을 저감해준다.
스마트싱스 중심의 연결성과 AI 가전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전세계 약 2억7천만명이 사용하는 스마트싱스에 20개 이상의 '자동화 모드'를 적용했다.
올해 출시되는 비스포크 신제품에 모두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며,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오븐 등 해외 시장에 판매되는 7가지 제품군에 AI 기술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국내에 먼저 출시한 무선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를 이달 중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과 미국, 호주 등에 출시할 예정이다.
전세계적으로 300만대 이상이 판매된 비스포크 냉장고의 경우 올해 양문형, 상냉동·하냉장형, 패밀리허브 플러스 기능이 탑재된 4도어형 등 라인업을 확대한다.
미국과 유럽에 이어 동남아시아에도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를 출시한다.
가전업체로서는 처음으로 이탈리아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토일렛페이퍼'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한국, 영국, 미국 등에서 출시한다.
한정판 냉장고는 다음달 초까지 삼성물산패션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서 팝업 전시를 한다.
한종희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은 "'비스포크 라이프'는 매일 함께하는 가전을 새롭게 정의하며 우리의 집과 미래를 더욱 지속가능하게 만들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고민과 노력을 담고 있다"며 "소비자의 삶을 '비스포크'할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더욱 지속가능하고, 연결되며,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연합뉴스
- 결혼 앞둔 특수교사 사망에 근조화환 160개 추모 행렬 | 연합뉴스
- "전우 시신밑 숨어 살았다"…우크라전 '생존 北병사' 주장 영상 확산 | 연합뉴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레스토랑 공금횡령 의혹…경찰 내사 | 연합뉴스
- "잘못을 고백합니다"…'비빔대왕' 유비빔씨, 돌연 가게 접기로 | 연합뉴스
- 1960~70년대 그룹사운드 붐 이끈 히식스 베이시스트 조용남 별세 | 연합뉴스
- 경찰서 유치장서 40대 피의자 식사용 플라스틱 젓가락 삼켜 | 연합뉴스
- '머스크가 반한' 사격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선정…국내 최초(종합) | 연합뉴스
- 9살·10살 자녀 둔 30대 엄마 뇌사 장기기증으로 6명 살려 | 연합뉴스
- 지하 벙커 물 채워 감금…"13시간 남았어" 지인 가혹행위한 40대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