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만원대 로봇청소기 ‘로보락S8’, CJ온스타일서 4분만에 2천대 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온스타일이 지난 6일 간판 리빙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판매한 올인원(물걸레+진공 청소)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Pro Ultra(이하 로보락 S8)'이 4분만에 2천대가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중장년층을 비롯해 이른바 '이모님 가전'에 선호가 높은 30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매 방송마다 수량을 확보하기 무섭게 품절되는 추세로, 고객 니즈에 대응해 하반기에도 현재 최대 인기를 구가하는 로보락S8과 함께 향후 국내 출시 예정인 신모델을 최대 할인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CJ온스타일이 지난 6일 간판 리빙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판매한 올인원(물걸레+진공 청소)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Pro Ultra(이하 로보락 S8)’이 4분만에 2천대가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170만원대임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어 방송 한 번에 주문액 30억을 달성했다.
CJ온스타일이 판매한 로보락S8은 지난 4월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먼지통 비움·물걸레 자동 세척 등 올인원 청소 기능은 기본이고, 물걸레를 알아서 건조하는 열풍건조기능 등이 새롭게 탑재된 모델이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인 30대 고객들에게 반응이 높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 방송의 신규 및 휴면 고객 비중은 92%에 달했으며, 30대 구매 고객 비중은 54%로 높았다. 30~34세가 1위, 35~39세가 2위로 중장년층이 주 고객인 일반 TV홈쇼핑 방송에 비해 대조적이다. 편리한 생활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가사 노동의 피로감을 대폭 줄여줄 수 있는 프리미엄 신(新)가전에 대한 선호가 특히 높다는 분석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 3월 같은 방송에서도 ‘로보락S7’의 홈쇼핑 업계 단독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26분만에 1천500개 전체 수량 매진, 주문금액 약 18억 원대를 기록하며 목표대비 8배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부터 로보락과 콘텐츠커머스 브티나는 생활,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 등을 통해 협업을 진행하며 신뢰를 쌓아, 고객들에게 로보락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업계 단독, 특별가로 선보이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중장년층을 비롯해 이른바 ‘이모님 가전’에 선호가 높은 30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매 방송마다 수량을 확보하기 무섭게 품절되는 추세로, 고객 니즈에 대응해 하반기에도 현재 최대 인기를 구가하는 로보락S8과 함께 향후 국내 출시 예정인 신모델을 최대 할인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J온스타일, ‘여름 침구 페스타’ 진행
- CJ온스타일,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 행사 진행
- CJ온스타일, 동반위와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 개최
- CJ온스타일, 비비안 창립 66주년 슈퍼위크 행사 진행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챗GPT 아버지' 샘 알트먼, 직접 입 열었다…GPT-5 연내 출시설에 '발끈'
- 네이버는 위해상품 차단 위해 어떤 노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