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글로벌 태양광 시장서 호평…8년 연속 고성능 모듈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한화큐셀)이 해외 태양광 평가에서 잇따라 좋은 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조사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의 태양광 모듈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 2023'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한화큐셀)이 해외 태양광 평가에서 잇따라 좋은 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조사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의 태양광 모듈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 2023'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유럽에서는 10년 연속, 미국에서는 2년 연속으로 톱 브랜드에 올랐다.
독일의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Living Awards) 2023' 태양광 부문에서는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생활소비재 어워드는 독일 보도 전문 채널인 엔티비(n-tv)와 서비스품질연구소(DISQ)가 현지 고객 약 5만명의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이외에도 한화큐셀은 태양광 전문 인증 기관인 PVEL이 시행한 '2023년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주력 모듈인 '큐피크 듀오'(Q.PEAK DUO) 시리즈가 호평을 받으면서 8년 연속 '톱 퍼포머'(Top Performer)로 선정됐다.
PVEL은 고온·저온·고습·고압 등 혹독한 기상 환경에서의 태양광 모듈 성능을 평가하고, 출력이 98% 이상 유지될 경우에만 톱 퍼포머로 선정한다.
hanant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