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지사, 추경호 경제부총리 만나 주요 현안 사업 지원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가 2024년도 국비 9조5000억원 확보를 목표로 설정하고 본격적인 국비 확보 활동에 나선 가운데, 김진태 지사가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해결사로 나섰다.
김진태 지사는 지난 7일 정부서울청사를 방문, 추경호 경제부총리를 만나 강원도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주요 현안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총사업비 협의 및 국비 지원 등 중앙정부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강원도가 2024년도 국비 9조5000억원 확보를 목표로 설정하고 본격적인 국비 확보 활동에 나선 가운데, 김진태 지사가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해결사로 나섰다.
김진태 지사는 지난 7일 정부서울청사를 방문, 추경호 경제부총리를 만나 강원도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주요 현안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총사업비 협의 및 국비 지원 등 중앙정부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김진태 지사가 건의한 주요 사업으로는 제2경춘국도 건설, 강원 반도체산업 생태계 조성,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 등이다.
먼저, 제2경춘국도 건설 사업은 목표 기간인 2029년까지 적기 준공을 위하여 2022년 5월 책정한 총사업비 1조2862억원에 대해 물가 변동 등 증액 요인을 반영한 총사업비 협의 및 2024년 본공사 추진을 위한 국비 500억원 반영을 요청했다.
강원 반도체산업 생태계 조성 사업은 총사업비 1050억 원으로 2024년부터 ➊의료 AI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센터 ➋반도체 소모품 실증센터 ➌미래차 전장부품·시스템반도체 신뢰성검증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2024년 국비 95억원 반영을 요청했다.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 사업은 총사업비 3221억원으로 동해안 수소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진흥센터, 안전성시험센터 등 구축을 위해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및 2024년 국비 12억원 반영을 요청했다.
이에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하고 조속한 추진을 바라는 강원도민의 염원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으며 총사업비 협의 및 예타 통과, 국비 지원 등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태 지사는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 등을 경제부총리께 잘 설명드렸다”며,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 특색에 맞고 성장 동력이 될 대규모 신규 사업 발굴과 더불어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등을 대상으로 전방적인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 보이고 싶었다…후회” 임창정, ‘라덕연은 종교야’ 발언 사과
- “일본어를 몰라? 돼지같은 승무원” 日여성, 대만항공기서 폭언·난동
- 방송인 김영철, 배우 심은하와 식사했다가 민망…왜?
- “내 욕하는 것 같아서” 분리수거 20대女, 40대男에게 ‘묻지마 폭행’ 당해
- 이게 바로 블랙핑크 전용기…가격은 30시간에 8억4000만원
- '文 책방 카페', 일회용컵 쓰다 과태료…"자기도 안 지킬 법을 왜"
- 8번 이혼 유퉁 근황... “33세 연하 전처에 지금도 생활비 보내, 외도 용서”
- 배우 도지원 57세 맞나? ...최강 동안 미모 자랑
- 가수 심신 딸, 걸그룹 데뷔한다…‘키스 오브 라이프’ 멤버
- 노홍철, 美입국 수속 중에 비자 만료 '당황'…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