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미러로 손쉽게 건강 관리 하세요"···롯데헬스케어, 아이콘에이아이와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헬스케어가 인공지능(AI) 디바이스 전문 기업과 함께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 확장에 나선다.
롯데헬스케어 관계자는 "캐즐 사용자들이라면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아이콘에이아이의 스마트 미러를 통해서 주요 건강 지표를 측정하고 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일반 가정은 물론 시니어 타운이나 호텔, 리조트 등에서도 손 쉽게 캐즐을 사용할 수 있어 플랫폼 확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헬스케어가 인공지능(AI) 디바이스 전문 기업과 함께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 확장에 나선다. 집안 곳곳에 ‘스마트 미러’를 비치한 다음 이를 캐즐과 연동해 손쉽게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롯데헬스케어는 7일 아이콘에이아이와 사업협력(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우웅조 롯데헬스케어 사업본부장과 신민영 아이콘에이아이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홈 헬스케어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한 대화형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아이콘에이아이는 디스플레이 일체형 AI 디바이스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기업이다. 2020년 글로벌 1위 음성인식 인공지능 비서 ‘아마존 알렉사’의 파트너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거울에 알렉사를 탑재한 ‘스마트 미러’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6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롯데헬스케어 관계자는 “캐즐 사용자들이라면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아이콘에이아이의 스마트 미러를 통해서 주요 건강 지표를 측정하고 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일반 가정은 물론 시니어 타운이나 호텔, 리조트 등에서도 손 쉽게 캐즐을 사용할 수 있어 플랫폼 확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병준 기자 econ_j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유정 졸업사진 공개…신상공개 사진과 달라 동창생도 못 알아봤다
- 블랙핑크 전용기 내부 전격공개…1시간에 2800만원, 스펙은?
- 후쿠시마 앞바다서 잡힌 우럭…기준치 '180배' 세슘 나왔다
- ‘옛날과자 한 봉지 7만원' 상인도 직접 사과문 올렸다
- '아들 세월호 사망' 7년간 몰랐던 엄마…'4억' 국가배상 받는다
- 정유정, 사이코패스 검사 '정상 범주' 넘었다
- '부산 돌려차기男, 이상한 성관계에 집착했다'…전 여친 주장
- 22층 아파트서 10살 아이 추락…몰랐던 엄마는 아들 찾아 헤맸지만
- 한국, 11년 만에 UN안보리 비상임이사국 당선
- 과일가게도 아닌데 참외 3만봉 팔렸다…아보카도도 등장 [똑똑!스마슈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