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살며] 자랑스러운 우리 동네, 인천!

입력 2023. 6. 7. 23:41 수정 2023. 9. 21. 09: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는 한국, 그중에서도 인천에 사는 외국인입니다.

저는 인천에 살며 다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우리 동네, 인천은 자랑스러운 다문화 도시로, 그 빛나는 면모를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저는 인천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국, 그중에서도 인천에 사는 외국인입니다. 오늘은 다문화인으로서 목격한 인천의 매력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저는 인천에 살며 다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우리 동네, 인천은 자랑스러운 다문화 도시로, 그 빛나는 면모를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인천은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일본, 중국, 미국, 러시아 등 외국에 문호를 개방하며 서양 문물을 가장 먼저 받아들인 도시로, 오랜 세월 숱한 역사적 사건을 겪으며 한국의 흥망성쇠를 함께했습니다. 지금도 개항장·차이나타운·적산가옥·구한말 서양식 건축물 등 유명 관광지 곳곳에서는 인천이 한국의 첫 다문화 도시임을 체감할 수 있는 흔적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고춧가루를 뿌리고 단무지를 반찬으로 놓고 먹는 짜장면 역시 이 일대에서 탄생한 ‘다문화 음식’으로 한국과 중국, 일본 3개 국가의 음식 문화가 뒤섞인 결과입니다.
한리아 베트남어 통·번역지원사
또한 인천은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섬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인천의 해안은 해양 생태계의 풍부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 연안에 있는 월미도, 덕적도, 강화도 등은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해안을 따라 산책하며 신선한 공기와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천시는 뛰어난 풍광과 지질 유산이 다수 분포한 옹진군의 백령도와 대청·소청도를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천은 자연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도시입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은 국제적인 경제 거점 도시로, 세계적인 유명도는 물론 다양한 산업과 기업이 모여 혁신과 발전의 중심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12년 연속 ‘세계공항서비스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인천국제공항은 대한민국의 제1관문으로, 교류와 연결의 창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들은 인천의 발전과 성장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천은 다문화 사회의 성장과 함께 점점 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가정들이 함께 살아가며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나누고, 다국적 기업들이 발전의 기반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난 5일에는 송도에 해외에서 활동하는 재외동포를 보호하고 지원하는 재외동포청도 문을 열었습니다. 또한 인천에서는 다양한 문화 축제와 이벤트가 개최되어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기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문화 사회의 형성은 인천의 미래성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 주며, 우리가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힘을 줍니다.

저는 이렇게 멋진 동네에서 살고 있다는 것에 자랑스러움을 느낍니다. 인천에서는 매일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도시에서의 삶은 큰 자부심과 풍요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저는 인천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한리아 베트남어 통·번역지원사

Copyright©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