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수 "매장당 연매출 15억X60개, 금수저 아닌 자수성가" ('동네멋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카페의 신화' 유정수가 연매출에 대해 밝혔다.
'동네멋집'은 공간 전문가 유정수와 MC 김성주, 배우 김지은, 몬스타엑스 주헌이 출연해 폐업 위기의 동네 카페를 핫플레이스로 탈바꿈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K-카페의 신화' 유정수가 연매출에 대해 밝혔다.
7일 SBS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이 첫 방송됐다. '동네멋집'은 공간 전문가 유정수와 MC 김성주, 배우 김지은, 몬스타엑스 주헌이 출연해 폐업 위기의 동네 카페를 핫플레이스로 탈바꿈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K-카페의 신화'로 불리는 공간 기획 전문가 유정수가 나섰다. 서울 익선동과 창신동을 '핫플레이스'로 만들어낸 유정수는 연매출 700억 원의 신화를 이루어냈다.
이날 유정수는 방송을 출연한 이유에 대해 "저도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첫 창업을 한 매장이 쫄딱 망했다. 창업비용도 다 날리고 2억 원 손해를 봤다"면서 "저는 운 좋게 두 번째 기회가 와서 지금까지 왔다. 많은 분들이 영끌해서 창업을 한다. 결국은 폐업하면 빚만 남는데 2회차가 없다. 카페 숫자와 창업자들은 계속 늘고 있다. 방송을 통해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김지은은 유정수에게 "금수저가 아니었나"라고 물었다. 이에 유정수는 "어릴 적 빨간 딱지도 붙은 적도 있고, 실제로 사회 초년생때 가난하고 힘들었다. 30살까지 고시원에서 살았다"면서 자수성가 그 자체임을 밝혔다.
그런가 하면 "브랜드당 15억 이상 매출이다"라는 김성주의 말에 유정수는 "브랜드는 30개 정도 가지고 있다"면서 "매장당 연매출이 15억이다. 매장은 60개 정도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가장 많은 카페 매출에 대해 묻자, "익선동의 매장이 연 매출 20억 정도 나오고 있다. 18평 매장에서 15억 원 매출이 나오는데도 있다"고 공개했다.
유정수는 "대한민국 10만개 카페 중 성공률은 1%다"라면서 "영혼을 갈아서 인생을 받쳐서 하지 않으면, 가벼운 마음으로 하면 안된다"라고 강조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병규 “300억 벌었는데 도박으로 모두 탕진..되돌리고 싶어”
- 유퉁 "33세 연하 전처에 지금도 생활비 보내, 외도 용서했다" ('근황올림픽')
- '옛날과자 14만원' 논란에 상인 직접 사과..."먹고 살기 힘들어 생각 짧았다"[SC이슈]
- 효린, 개복 수술 흉터 가린 '거대한 타투'…"흉터 콤플렉스 때문"
- 김동완 "귀촌해 6년째 전원생활 중…강박증+불면증 치유했다" ('고두심이좋아서')[SC리뷰]
- 남보라, 식당 운영하며 '13남매' 키운 母에 감사 "아무나 하는게 아냐…
- "친구 둘이 세상을 떠나" 윤종훈, 스태프들에 베푸는 이유 '먹먹' ('…
- 최재성, ♥황세옥 닮은 子만 셋 "46세에 막내 얻어..첫째와 띠동갑" …
- 김다현, 父김봉곤 26억 빚 해명 "내가 돈 벌어 갚는다고 오해" ('아…
- '조우종♥' 정다은, S대 출신인데 '월클' 동서에 주눅 "세계 1등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