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심리학자 박지선 “더 글로리 박연진, 사이코패스 점수 안 나올 것”(옥문아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지선이 '더 글로리' 박연진에 대해 이야기했다.
박지선은 '사이코패스'의 선천성과 후천성에 대해 "인간의 모든 행동은 유전과 양육의 영향을 다 받는다고 생각한다. 어릴 때 남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워야 하는데 아이를 학대하는 것도 문제인데 아이가 잘못하는 데 혼내지 않은 것도 문제다. 그 행동을 다시 하지 말아야 한다고 배워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남서영기자] 박지선이 ‘더 글로리’ 박연진에 대해 이야기했다.
7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범죄심리학자 박지선이 출연했다.
박지선은 ‘사이코패스’의 선천성과 후천성에 대해 “인간의 모든 행동은 유전과 양육의 영향을 다 받는다고 생각한다. 어릴 때 남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워야 하는데 아이를 학대하는 것도 문제인데 아이가 잘못하는 데 혼내지 않은 것도 문제다. 그 행동을 다시 하지 말아야 한다고 배워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넷플릭스 ‘더 글로리’ 속 학교폭력을 저지른 박연진에 대해 “정말 질문을 많이 한다. 사이코패스 진단 기준에 따르면 점수는 안 나올 것이다. 연진이가 전과가 있나 혹은 많은 약행 중에서 주도적으로 했다고 기록이 되거나 하지 않았다. 마지막 수감돼서 날씨 예보해보라고 하는데 감정 복받치면서 하는데 사이코패스면 표정 하나 안 바뀌고 잘한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눈 하나 깜빡 안 하고 감정 동요 없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진이가 가지고 있는 특성 중에서 남 조종하고 괴롭히면서 감정적 동요가 없는 건 사이코패스 적 특성이 맞는데 반사회성 기준에서 들어나지 않게 하니까”라며 “그래서 진짜 무서운 사이코패스는 감옥에 있지 않다는 말이 있다. 우리 사이에 끼어있다”고 이야기했다.
nams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려고 제니 캐스팅? 10분 출연에 대사 3마디, 선정적 댄스 장면에 전세계 블링크 뿔났다! [SS스
- ‘8번 이혼’ 유퉁 “33살 연하 아내, 다른 남자와 아기 낳았지만 용서.. 생활비 보낸다”
- 이지연 아나 “불쑥 결혼 소식 전해 죄송... 함께 삶을 꾸리고자 한다”
- “임창정, ‘주가조작단’의 핵심인물 목록에 포함” (‘PD수첩’)
- ‘추신수♥’ 하원미, ‘40세’ 맞나... ‘필라테스’로 다져진 몸매 과시
- 손석구 “장도연이 이상형” 언급 이후.. 장도연 “내 마음이 어디로 향할지 나도 몰라”
- 기안84, “네깟 게 뭔데 AOMG냐”는 악플에 “나 원래 대기업 출신이다” 발끈(귀가빛나는밤에)
- 지드래곤도 떠난 YG, 빅뱅 ‘마지막 인사’는 아니겠죠? [SS뮤직]
- 고등학생인가? 설현, 놀이공원서 비현실적인 동안 외모+늘씬 비율 뽐내
- 김성주, 핫도그 카페로 1억 손실…방송의 노예 됐다 (‘동네멋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