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전에서는 우리가 바뀌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

강윤식 2023. 6. 7. 20:1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e스포츠 '댄디' 최인규 감독 인터뷰

한화생명e스포츠 '댄디' 최인규 감독 인터뷰

한화생명e스포츠 '댄디' 최인규 감독.
한화생명e스포츠가 7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개막전에서 kt 롤스터에 1대2로 패했다. 1세트를 패한 상황에서 빠르게 경기를 굴리는 모습으로 2세트 승리를 따내기도 했던 한화생명은 마지막 3세트에서 상대의 교전력에 밀리며 개막전서 웃지 못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댄디' 최인규 감독은 경기 총평 및 다음 경기 각오 등에 대해 밝혔다.

▶한화생명e스포츠 '댄디' 최인규 감독

"스프링 시즌 마지막에 붙었던 kt를 상대로 서머 시즌 첫 경기를 시작하게 됐었다. 그래서 꼭 이겨서 바뀐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아쉽게 져서 안타깝다.

미디어데이서 팀플레이에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는데, 오늘 경기에서 크게 보여드린 건 없다고 생각한다. 1세트의 경우 선수들에게 좋은 구도, 좋은 자리를 선점해서 싸우라는 요구를 했는데, 오히려 그런 지시들 때문인지 너무 소극적으로 싸움을 피하는 경향이 나온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제대로 보여드린 팀플레이적인 부분은 없었던 것 같다.

밀리오의 경우에는 기피하는 챔피언이 몇몇 있는데 그걸 제외하고 뽑는다면 좋은 픽이라고 생각한다. 또, 상대 미드, 정글 챔피언 폭을 줄여주기도 해서 상당히 좋은 픽이라고는 생각하고 있다.

저희가 원래 초반이 많이 약하다는 평이 많았는데, 오늘 경기에서는 1, 2세트의 경우 그래도 초반에 불리했던 양상은 아니었던 것 같아서 그 부분은 괜찮았던 것 같다

다음 경기에서 T1이라는 강팀을 만나게 되는데 오늘 경기력에서 부족했던 점 제대로 보완해서 T1전에서는 저희가 바뀌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