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블핑 타는 전용기…1시간 사용에 가격 얼마?

2023. 6. 7. 19:1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6월 7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서정욱 변호사, 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최병묵 정치평론가,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블랙핑크. 세계적인 K팝 그룹이기도 한데. 이 블랙핑크가 타는 전용 비행기 내부 사진이 조금 공개가 되었는데 여러 조금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전에, 시간당 약 2000만 원 정도. 연회비는 7억 정도 되는데. 이 정도는 사실은 너무 천문학적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는 없어도. 일단 그 내부 사진이 공개되었는데 그것이 더 화제더라고요?

[허주연 변호사]
저는 이것 보고 왜 처음 비행기 타는 사람한테 신발 벗고 타야 한다고 놀리잖아요. 그런데 이 비행기는 진짜 신발 벗고 타야 할 것 같아요. 지금 각 멤버들 이름 적힌 노란 가방과 곰 인형이 일단 넓은 좌석에 놓여 있고요. 이 비행기 안에 소파, 침실, 샤워 시설 이런 것들이 다 갖춰져 있다고 하고. 기내식도 최고급 재료로 만든 호텔급 식사가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전담 서비스 팀이 빨리 입출국할 수 있도록 이렇게 통로도 따로 열어주고 챙겨준다고 하거든요. 말씀하신 것처럼 지금 이용 비용 그만큼 비쌉니다. 연회비가 구좌당 7억인데요. 30시간 이용하면 멤버당 8억인데, 블랙핑크 멤버 4명이니까 한번 이제 갔다 오면 30시간 걸리잖아요? 그러면 이제 최소 30억 넘게 든다는 것인데. 국위선양 하는 멤버들인 만큼, 그만큼 돈 들이는 만큼 우리 한류 세계에 또 많이 알려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