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에코바디스 플레티넘 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솔제지가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조사에서 상위 1%에게 부여되는 플래티넘 메달 등급 (Platinum Medal Rating)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지난 해까지 3년 연속으로 상위 5%에게 부여하는 골드 등급을 받았으나, 이번에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플래티넘 등급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운영과 친환경 사업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펼쳐 나가는 한편, 사회적 가치의 실현 및 임직원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 투명한 거버넌스 운영 등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솔제지가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조사에서 상위 1%에게 부여되는 플래티넘 메달 등급 (Platinum Medal Rating)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2007년 창립한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최초로 '사회적 성과'에 대해 평가하고 인증하는 기관이다. 현재 전 세계 160여개국, 2000여개 산업 및 6만5000여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과 인권', '윤리' 및 '지속가능한 구매' 등 4가지 분야에 대한 지속가능성을 평가하고, 등급별로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플래티넘 등급은 전 세계 상위 1% 기업에게만 부여되는 등급으로, 한솔제지는 전 분야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환경 분야에서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노력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인정받으면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솔제지는 이번 플래티넘 등급 획득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객관적인 신뢰도를 확보함으로써 최근 ESG 경영을 중시하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지난 해까지 3년 연속으로 상위 5%에게 부여하는 골드 등급을 받았으나, 이번에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플래티넘 등급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운영과 친환경 사업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펼쳐 나가는 한편, 사회적 가치의 실현 및 임직원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 투명한 거버넌스 운영 등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대로면 중국인 1억명 목숨 위태롭다"…섬뜩한 경고
- 지하철 화장실서 고교생 변사체…부검했더니 '충격 결과'
- "골프 역사상 가장 슬픈 날"…PGA투어, 오일머니 앞에 무너지다
- 전장연 대표 "마틴 루터 킹은 전과 30범"…與 "이해 안 가는 이야기"
- 제주~중국 직항 열리자 '잭팟'…月 100억 넘게 벌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제니는 이용 당했나, 19금 안무까지…"예상보다 더 최악"
- 박지영 아나 "황재균, 결혼 좋다며 장려해…지연과 잘 어울려" [인터뷰②]
- 아빠는 억만장자, 엄마는 귀족…'7800억 상속녀' 돌연 사망
- 빅나티, 공연하다 말고 여친과 뽀뽀…"경솔했다" 사과
- '또래 살해' 정유정 사이코패스 점수, 조두순과 1점차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