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글로벌 겨냥 `와이 키오스크` 출시…삼성전자와 첫 합작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전세계 호스피탈리티(숙박업소 접객) 시장을 겨냥해 '와이 키오스크'(Y KIOSK)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와이 키오스크는 자체 솔루션 노하우와 삼성전자의 키오스크 기술력을 결합한 첫 합작품으로, 클라우드 기반으로 각 사업자의 규모와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앞서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해 삼성전자와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B2B(기업 간 거래) 사업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전세계 호스피탈리티(숙박업소 접객) 시장을 겨냥해 '와이 키오스크'(Y KIOSK)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와이 키오스크는 자체 솔루션 노하우와 삼성전자의 키오스크 기술력을 결합한 첫 합작품으로, 클라우드 기반으로 각 사업자의 규모와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앞서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해 삼성전자와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B2B(기업 간 거래) 사업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솔루션과 스마트가전을 연계한 혁신적인 공간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와이 키오스크는 실시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원격 보수·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온·오프라인 예약 채널로 인입된 실시간 예약 현황을 연동해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효율적인 현장 인력 운용이 가능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현장 방문 고객 역시 방문 시간대와 사전 예약 여부에 상관없이 편리한 비대면 체크인·아웃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딥러닝 기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과 핀홀 카메라(CCTV) 등의 강화된 신원 인증 기능으로 보다 안전한 투숙 환경을 제공한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다양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각지에서 리소스 부족으로 프런트 응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형 비즈니스 호텔, 부티크 호텔 등의 인력 효율화 및 운영 효율성 제고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클라우드는 멤버사 산하정보기술·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과 함께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호텔 산업 전시회인 '2023 코리아 호텔쇼'에 참가한다. 이를 통해 일반 고객 및 업계 관계자에 와이 키오스크를 공개하고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반의 여행 환경을 선보인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친이 흉기로 목 그어" 170일간 수감생활 중…드러난 전여친의 거짓말
- "40분간 사투, 괴물 낚았다"…몸길이 3m `초대형 메기` 깜짝
- `윤석열 vs 한동훈` 존경하는 검사는 누구?…14년차 女검사 허찌른 답변
- 22층 아파트서 10살 아들 추락사…엄마는 모른채 찾아다녀
- "친구야, 무섭다. 나 좀 살려줘"… 실종된 두 소녀의 마지막 구조요청
- [기획] `관세맨` 트럼프 휘두르는 칼에 수출증가율 8.1%→1.5% `뚝`
- 여 잠룡들 조기대선 눈치싸움… 한동훈 활동 재개 가능성
- 올해가 실질적 원년...IT서비스업계, 산업현장에 AI 심는다
- "집값 떨어지면 다시 사줄게"… 강남서 환매조건까지 등장
- 이젠 `3말4초`…뉴노멀된 은행 희망퇴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