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화이자의학상 수상 후보자 모집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한국화이자제약은 다음 달 31일까지 제21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순수의학상인 이 상은 국내 의학계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화이자 창립 30주년인 1999년 만들어졌다.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중개의학 등 총 3개 부문에서 논문을 모집한다.
지원서 양식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초·임상·중개의학 등 3개 부문
상금 5,000만 원, 시상식 11월 1일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한국화이자제약은 다음 달 31일까지 제21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순수의학상인 이 상은 국내 의학계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화이자 창립 30주년인 1999년 만들어졌다. 그동안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낸 의과학자 49명이 이 상을 받았다.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중개의학 등 총 3개 부문에서 논문을 모집한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 중 한국 의사면허 소지자 또는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소속 의과학자라면 응모할 수 있다. 다만 국내·외에서 같은 논문으로 상을 받거나 현재 응모 중인 논문은 대상에서 빠진다. 지원서 양식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는 다음 달 31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11월 1일 열린다. 각 부문 수상자는 5,000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는다.
박지연 기자 jyp@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비 아빠' 차서원 "엄현경 행복하게 해주고파"
- “이번 학기도 헛수고하셨습니다”… 티웨이항공 광고 ‘선 넘었다’ 논란
- 한은은 금 104톤을 어디에 보관할까... 모두 '이곳'에 있다는데
- 정유정 사이코패스 진단 점수 28점... 연쇄살인범 강호순보다 높아
- "폭우 예보 틀리기만 바랄 뿐..." 침수 공포에도 1년 만에 다시 꽉 찬 '반지하촌'
- “언제나 평등하지 않은 세상 꿈꾸는 당신” 아파트 광고, 결국 사과
- "사형 없던 26년, 입법이라도 있었어야" 살인 피해 유족들의 피눈물
- [단독] '결혼' 엄현경♥차서원, 부모 된다
- 삼성 뒤흔든 30년 전 이건희의 호통...품질과 인간을 다시 보게 했다
- 근로자? 자영업자? 회색지대 느는데..."네모난 틀에 동그라미 구겨 넣는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