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평협, 전문직업 체험의 날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감동교실(감정평가사와 동행하는 감정평가교실) 10주년을 맞이해 전문자격사 최초로 전문직업 체험의 날을 진행했다.
협회는 7일 감정평가사회관(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소재)에서 탄천중학교(충남 공주시 탄천면 소재) 학생들을 초청해 '2023 감정평가사 전문직업 체험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지난 10년의 감동, 새로운 10년의 시작! 나의 꿈, 감정평가사와 날아오르다'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감동교실(감정평가사와 동행하는 감정평가교실) 10주년을 맞이해 전문자격사 최초로 전문직업 체험의 날을 진행했다.
감동교실은 올바른 부동산문화 조성, 보편적 진로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날은 ‘지난 10년의 감동, 새로운 10년의 시작! 나의 꿈, 감정평가사와 날아오르다’란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전문화·고도화되는 시대변화에 맞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체험 교육을 제공하고자 4차산업혁명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프로그램은 △감정평가사 소개와 시험 합격 수기 △드론을 활용한 감정평가 체험과 실제 비행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양길수 회장은 “올바른 부동산문화 조성과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라며 “학생들이 감동교실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품는 소중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수정 (sjsj@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단독] RNA 탈모화장품? 거짓말 또 들통난 올리패스...식약처 움직인다
- “‘부산 돌려차기’ 이 씨, 강압적 성행위 강요” 전 여친 증언보니
- "천만원도 없다" 전우원, 계모 박상아에 주식 가압류 당하자...
- 4200만원 그랜저 54만원 싸진다..7월부터 국산차 세금 인하
- 공연 도중 뛰쳐나가 여친에게 뽀뽀… 빅나티 "조금 경솔했다"
- “꿈에서 로또 1등, 번호는 못 봤는데” 다른 복권으로 20억 ‘잭팟’
- "급전 필요해요"…아이폰 들고 '전당포' 찾는 2030
- "책상에 머리 300번" 진술에도…이동관 아들 '학폭위' 안열린 이유는
- "생활비 줄이겠다" 선언한 기러기 남편…알고보니 업소녀와 바람
- “속옷 안으로 김치 양념을” 유튜브 영상 튼 교사, 학생들은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