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실학박물관 ,‘생생! 실학여행’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관장 정성희)은 7일부터 박물관으로 찾아와 직접 유물을 보고, 유적지를 방문하는 학교연계 박물관 교육 '생생! 실학여행'을 진행한다.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생생! 실학여행'은 실학박물관과 협약을 체결한 남양주 다산한강초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관장 정성희)은 7일부터 박물관으로 찾아와 직접 유물을 보고, 유적지를 방문하는 학교연계 박물관 교육 ‘생생! 실학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초등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실학을 배우는 생생한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생생! 실학여행’ 프로그램은 실학의 개념과 실학자들의 다양한 주장을 알아보는 ‘시청각 학습’, 전시실과 정약용 유적지를 관람하고 미션활동을 하는 ‘야외 학습’ ‘실학 부채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됐다.
상공업 발전을 주장한 박지원의 유물을 직접 관람하고, 남양주 실학자인 정약용 생가와 묘소를 둘러보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실학을 재미있고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생생! 실학여행’은 실학박물관과 협약을 체결한 남양주 다산한강초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한다. 지난 3월에 정약용과 홍대용을 주제로 ‘찾아가는 이동전시’를 경험한 학생들이 직접 박물관에 방문해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만큼 실학과 정약용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가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하반기 학교연계 교육은오는 9월부터 초교 5·6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인 김영철, 배우 심은하와 식사했다가 민망…왜?
- '文 책방 카페', 일회용컵 쓰다 과태료…"자기도 안 지킬 법을 왜"
- 이게 바로 블랙핑크 전용기…가격은 30시간에 8억4000만원
- 배우 도지원 57세 맞나? ...최강 동안 미모 자랑
- 8번 이혼 유퉁 근황... “33세 연하 전처에 지금도 생활비 보내, 외도 용서”
- 노홍철, 美입국 수속 중에 비자 만료 '당황'…무슨 일?
- “내 욕하는 것 같아서” 분리수거 20대女, 40대男에게 ‘묻지마 폭행’ 당해
- “급식서 쥐 머리가” 이물질 영상 난리났는데…中당국 “오리 목” 발뺌 [차이나픽]
- 가수 심신 딸, 걸그룹 데뷔한다…‘키스 오브 라이프’ 멤버
- [영상] “왜 울어” 생후 3개월 아기 머리 ‘퍽퍽’…산후도우미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