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원, 무궁화신탁과 부동산 연계 STO 사업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이 부동산 기반 STO(토큰증권발행) 신사업 역량 다각화에 나선다.
이번 MOU로 에이트원은 부동산 기반 STO 토큰 발행을 위한 기술력을 제공하고, 무궁화신탁은 자산 관리·집행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이 부동산 기반 STO(토큰증권발행) 신사업 역량 다각화에 나선다.
에이트원은 부동산신탁 전문기업 무궁화신탁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에이트원은 STO 발행 중개에서 판매·유통까지 가능한 표준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로 에이트원은 부동산 기반 STO 토큰 발행을 위한 기술력을 제공하고, 무궁화신탁은 자산 관리·집행을 담당한다. 구체적 협력 범위로는 ▲STO 사업에 필요한 기술·정보 공유 ▲STO 구축 기술 고도화 ▲토큰증권화 자산 확보를 위한 협력 등이다.
에이트원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부동산 등 실물자산을 투명하게 분할·소유할 수 있는 STO 법제화로 부동산 시장의 혁신이 이뤄질 것"이라며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로 부동산 신탁 업계를 이끌고 있는 무궁화신탁과 함께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