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맛 치토스 먹어봤지?…탄생의 비밀, 영화로 [포토]

곽윤섭 2023. 6. 7. 13: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운맛 치토스를 다룬 영화 〈플레이밍 핫〉이 6월9일 공개(디즈니 플러스, 훌루)된다.

이에 앞서 7일 영화의 스틸 컷이 외신을 통해 소개됐다.

이 영화는 멕시코계 미국인 청소부 리처드 몬타네즈가 '플레이밍 핫 치토스'의 아이디어를 떠올린 과정을 담았다.

〈플레이밍 핫〉은 3월11일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매년 3월 열리는 영화, 인터랙티브 미디어, 음악 축제 등의 복합행사)에서 최초 공개된 적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밍 핫〉 촬영장에서 에바 롱고리아 감독이 주연 배우 제시 가르시아를 촬영하고 있다. 영화는 9일 공개된다. AP 연합뉴스

매운맛 치토스를 다룬 영화 〈플레이밍 핫〉이 6월9일 공개(디즈니 플러스, 훌루)된다. 이에 앞서 7일 영화의 스틸 컷이 외신을 통해 소개됐다.

이 영화는 멕시코계 미국인 청소부 리처드 몬타네즈가 ‘플레이밍 핫 치토스’의 아이디어를 떠올린 과정을 담았다. 그의 회고록 〈소년, 부리토, 쿠키 : 경영자가 된 청소부〉를 바탕으로 했다. 영화 감독은 텔레비전 드라마 〈베벌리 힐스〉와 〈위기의 주부들〉로 잘 알려진 배우 에바 롱골리아가 맡았다. 제시 가르시아와 애니 곤잘레스, 데니스 헤이즈버트, 토니 샬후브 등이 출연한다.

〈플레이밍 핫〉은 3월11일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매년 3월 열리는 영화, 인터랙티브 미디어, 음악 축제 등의 복합행사)에서 최초 공개된 적이 있다. 한국에서 치토스는 1988년 오리온이 미국 본사 프리토레이와 합작한 오리온프리토레이에서 만들다가 2004년 결별하면서 단종됐다. 2006년부터는 롯데웰푸드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영화 <플레이밍 핫> 포스터. 영화사 제공
매운 맛 치토스를 다룬 영화 〈플레이밍 핫〉 스틸컷. AP 연합뉴스
매운 맛 치토스를 다룬 영화 〈플레이밍 핫〉 스틸컷. 헌터 존스, 제시 가르시아, 브라이스 곤잘레스(왼쪽부터). AP 연합뉴스
매운 맛 치토스를 다룬 영화 〈플레이밍 핫〉 스틸컷. AP 연합뉴스
영화 〈플레이밍 핫〉 스틸컷. AP 연합뉴스
매운 맛 치토스를 다룬 영화 〈플레이밍 핫〉 스틸컷. AP 연합뉴스
매운 맛 치토스를 다룬 영화 〈플레이밍 핫〉 스틸컷. AP 연합뉴스
매운 맛 치토스를 다룬 영화 〈플레이밍 핫〉 스틸컷. AP 연합뉴스

곽윤섭 선임기자 kwak1027@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