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피앤이, 앤비젼 AESC에 배터리 패키징 설비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차전지 제조 솔루션 기업 원익피앤이는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Envision AESC(앤비젼 AESC) 배터리 조립 장비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원익피앤이는 프랑스와 영국 내 위치한 앤비전 AESC의 배터리 생산공장을 대상으로 파우치형 패키징 장비(PKG장비)를 공급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이차전지 제조 솔루션 기업 원익피앤이는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Envision AESC(앤비젼 AESC) 배터리 조립 장비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원익피앤이는 프랑스와 영국 내 위치한 앤비전 AESC의 배터리 생산공장을 대상으로 파우치형 패키징 장비(PKG장비)를 공급하게 된다.
이번 수주는 원익피앤이가 사업 분야를 조립 공정까지 다각화하려는 투자 성과가 가시화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기채 원익피앤이 대표는 "최근 아시아, 미국 유럽 등 완성차 업체와 전기차용 생산 공장 설립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앤비전 AES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유럽 지역 내 패키지 설비 수주까지 의미 있는 걸음을 내디뎌 기쁘다"며 "경쟁력 있는 기술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향후 추가 투자에 대한 기대도 크다"고 말했다.
한편, 앤비전 AESC는 신재생 에너지 기업 앤비전 그룹 산하 배터리 생산 업체다. 최근 독일 BMW,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 혼다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르노, 닛산 등 완성차 업체와 유럽 내 배터리 합작사 설립에 이어 최근 미국 켄터키주 공장을 설립을 발표하며 2026년까지 연간 300GWh를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