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전국에서 소년단 창립 기념일 대대적으로 경축…'체육경기' 개최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전날인 6일 조선소년단 창립 77주년을 맞아 체육경기와 종합공연을 진행하면서 대대적으로 경축 분위기를 다졌다.
7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혁명학원체육경기-2023', 학생소년들의 종합공연 '고마운 우리 해님' 등 조선소년단 창립 기념일을 계기로 열린 다양한 행사 소식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딸과 함께 등장하진 않았지만 각별히 신경쓴 듯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북한이 전날인 6일 조선소년단 창립 77주년을 맞아 체육경기와 종합공연을 진행하면서 대대적으로 경축 분위기를 다졌다.
7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혁명학원체육경기-2023', 학생소년들의 종합공연 '고마운 우리 해님' 등 조선소년단 창립 기념일을 계기로 열린 다양한 행사 소식을 전했다.
신문은 만경대혁명학원, 강반석혁명학원, 남포혁명학원, 새날혁명학원에서 선발된 선수들이 참가한 '혁명학원 체육경기-2023'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됐다면서 관련 사진도 다수 게재했다.
대대적 경축 분위기에 각지 혁명학원에서 모여 체육경기를 연 것은 올 들어 두드러지고 있는 북한의 체육 중시 기조와도 관련돼 보인다.
신문에 따르면 경기는 축구, 농구, 배구, 탁구, 밧줄당기기, 사격, 헤엄, 이어달리기 등 14개의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당 중앙위원회 일꾼(간부)들과 청년동맹, 무력기관 일꾼들, 혁명학원 교직원, 학생들이 관람했다.
신문은 특히 "혁명무력 강화에 실제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군사인재후비들로 준비해가는 원아들의 담찬 기상을 과시한 군사경기종목들은 관람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면서 '군사경기종목'이 별도로 진행됐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아울러 만경대학생소년궁전에서는 학생소년들의 종합공연 '고마운 우리 해님'이 개최됐다. 공연에서는 소년혁명조직을 창립하고 소년단원을 보살핀 선대지도자들과 '새로운 세대에 은정을 베푸는' 김정은 총비서에 대한 찬양이 주를 이뤘다.
신문은 또 도·시·군의 청년동맹위원회들과 학교 청년동맹, 소년단 조직들에서 소년미풍자열성자회의와 단총회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보고자, 토론자들은 김 총비서의 '미래 세대 사랑'을 언급했다.
아울러 각지 소년단원들은 분단별 예술소품공연과 다채로운 체육 및 유희오락경기 등을 펼쳤다. 평양제1중학교, 평양초등학원, 김형직사범대학부속 평천구역 미래소학교 등 각지 학교, 학원들에서도 체육 및 유희오락경기들이 진행됐다고 한다.
작년 11월부터 딸 주애를 주요 군사 공개행보에 대동했던 김 총비서는 이번 소년단 행사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다만 최근 발사에 실패한 군사정찰위성 재발사 준비와 이달 상순 개최하기로 한 당 중앙위원회 8기 8차 전원회의 준비로 바쁜 와중에도 미래 세대를 위한 행사를 대대적으로 열면서 각별히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인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尹도 없는데, 경호처가 떨고 있다…"김성훈 차장 석방, 어떤 짓 할지 몰라"
- 최준용 웃고 떠들고…난리 난 MBC 게시판 "퇴출해라" 항의 폭주
- '수인번호 10번' 윤석열 대통령, 3.7평 수용동 독방서 지내
- '마피아 미망인' 말 나온 멜라니아…"이것이 미국식 패션 갑옷"
- "손가락으로 수신호 한 사람, 서부지법 난동 지휘…공개 수배한다"
- 김송 "♥강원래에 홀려 숭배…콩깍지 벗겨지고 지옥, 이혼 원했다"
- '54세' 심현섭, 11세 연하 여친과 결혼 승낙받았다 " 올봄 결혼"
- "김민희, 홍상수 만난 후 100억 빌라서 14억 아파트로…진짜 사랑"
- '한국사 1타강사' 전한길 "비상계엄과 탄핵, 원흉은 선관위" 논란
- '유튜버 데뷔' 노주현 800평 전원주택 공개…"대형 아파트 한 채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