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바닥 찍었다" vs "더 떨어진다"…전문가 예측은 (이광수 애널리스트)|머니 클라스

이가혁 기자 2023. 6. 7. 08: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상암동 클라스'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상암동 클라스 / 진행 : 이가혁

[앵커]

경제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당장 내 돈이 되는 지식, '머니클라스' 오늘(7일)의 키워드 먼저 보시죠. < 부동산 "바닥 찍었다" vs "더 떨어진다" > 요새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화두, 바로 '부동산 바닥론'입니다. "작년부터 떨어지던 집값이 하락을 멈추고 이제 올라간다"는 의견과 "아니다! 앞으로 더 떨어진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건데요. 이미 집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집값 반등을 환영할 수 있지만, 무주택자들은 이러다 집 살 기회를 또 놓친 건 아닐까 불안하기만 합니다. 오늘 함께 한 부동산 전문가는 어떻게 예측하고 있을까요? 바로 들어보겠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나침반, 투자자들의 길잡이가 되어주시는 이광수 애널리스트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 최근 집을 산 사람들은 대부분 실거주 목적
· 부동산 투자수요 늘어나지 않는 이유는?
· "역전세·깡통전세 증가…매물 쏟아질 듯"
· "집값 바닥 다지는 시기는 2025년"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