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JP모건 "美 연준, 6월에 금리인상 중단하겠지만 올해 완화 시작 안 할 것"

고유미 외신캐스터 2023. 6. 7. 07:3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미국 금리 선물시장에서는 연준이 6월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을 80% 가까이로 보고 있습니다. 

JP모건 자산운용의 포트폴리오 매니저도 연준이 이번 회의에서 금리인상을 중단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요. 

하지만 금리인상을 중단하더라도 이를 비둘기파적인 피벗 즉, 통화정책 전환으로 잘못 해석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 완화, 다시 말해 금리인하를 시작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필 캠포리얼 / JP모건 자산운용 포트폴리오 매니저 : 처음으로 연준이 이번 회의에서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연준의 긴축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말에 동의하지만 적어도 6월에는 확률이 낮습니다. 연준이 금리인상을 중단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비둘기파적인 피벗(통화정책 전환)으로 잘못 해석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연준이 이번 회의에서는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의 경제 성장률이 여전히 추세를 밑돌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실적도 회복되지 않을 것입니다. 디스인플레이션이 계속됨에 따라 연준이 최소한 금리를 동결할 수 있게끔 하는 연착륙에 성공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올해는 완화를 반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내년에야 가능할 것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