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 최다비, 교수 된 근황 “결혼하고 39살에 박사과정 밟아” (강심장리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쥬 최다비가 교수가 된 근황을 밝혔다.
6월 6일 방송된 SBS 신규 예능 '강심장리그'에서는 비쥬 최다비가 S대 불문과 교수가 된 사연을 말했다.
최다비는 S대 불문과 교수가 된 근황을 밝혔다.
이어 최다비는 "지금은 동덕여대 문화예술경영 교수로 있다. 그 전에 숭실대 초빙교수로 있었다"며 근황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쥬 최다비가 교수가 된 근황을 밝혔다.
6월 6일 방송된 SBS 신규 예능 ‘강심장리그’에서는 비쥬 최다비가 S대 불문과 교수가 된 사연을 말했다.
비쥬는 히트곡 ‘누구보다 널 사랑해’로 유명한 듀오. 최다비는 S대 불문과 교수가 된 근황을 밝혔다. 강호동이 노래를 부탁하자 최다비는 “노래 안 한지 17년 가까이 됐다”고 말했고, 김호영과 엄지윤이 ‘누구보다 널 사랑해’를 불러 눈길을 모았다.
최다비는 “최근에 트와이스가 리메이크해서 더 많이 알려지게 됐다”고 말했고 이지혜는 “저보다 조금 선배님이다. 생각나서 눈물 날 것 같다”고 울컥했다. 최다비는 “제 캐릭터 스티커도 있었다. 이사 다니면서 소중한 스티커를 잃어버렸다. 살 수 없어 아쉽더라”고 말했다.
이어 최다비는 “지금은 동덕여대 문화예술경영 교수로 있다. 그 전에 숭실대 초빙교수로 있었다”며 근황을 전했다. 최다비는 교수가 된 계기로 “2007년도에 공식적으로 활동을 그만 뒀다. 인기도 사라졌던 시기다.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하다가 이왕 재능을 소진했으니 다시 공부를 하자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최다비는 “학사가 불어불문학과였다. 음악하면서도 연결해서 공부해보자는 생각을 하고 2021년 파리 제8대학 박사 학위 음악사회학을 전공했다. 지금은 제2의 인생을 살고 계신 분들이 많다. 그 당시 39살에 박사과정은 도전이고 모험을 감행하는 거였다. 나이가 많은 상황에서 외국에 가서 빨리 논문을 써서 학위를 받고 싶은 목표가 있었다. 짐을 싸자마자 앉아서 논문을 썼다”고 돌아봤다.
최다비는 “작은 대학 기숙사 안에 짐을 풀고 열심히 논문을 쓰는데. 어느 순간 무슨 영광을 보겠다고 혼자 여기 와서 나 자신을 감옥에 가두고 이 고생을 하고 있나. 눈물이 막 흐르더라. 평범하게 살 수도 있는데 왜 굳이 도전해서 힘들게 할까. 눈물을 쏟고 나니 힘이 나더라. 공부하는 게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며 박사 과정이 5년 5개월 걸렸다고 설명했다.
최다비는 결혼 후 남편 없이 혼자 유학을 떠난 것. 그는 “주변에서 와이프를 보내지 마라, 가정이 깨질 수 있지 않느냐는 조언을 들었다고 한다. 남편도 여성이 성장하는 걸 좋아했지만 현실이 되니 와이프가 떠나는 게 두려웠다고 한다. 남편이 직감한 거다. 보내주면 이혼할 수도 있다”며 “선택대로 가라고 했지만 보내주고 나서 공항에서 눈물 흘렸다고 하더라”고 남편 반응도 전했다.
강호동은 “큰 힘이 돼준 남편에게 한 마디?”를 부탁했고 최다비는 “남편은 한번 뿐인 여행길에 가장 든든한 친구라고 생각한다. 남편과 항상 즐겁고 행복하게 하루하루 잘 보냈으면 좋겠다. 남편 사랑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SBS ‘강심장리그’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비밀연애 당시 김연아 자랑하고 싶어 안달…손 포갠 사진도 공개 (걸환장)[어제TV]
- ‘선우은숙♥’ 유영재 쏟아지는 설설설…집안 속였다는 의혹까지 [이슈와치]
- 하리수, 내일 모레 50살 맞아?‥금발 염색 후 더 젊어졌네
- 오은영 “피부과 의사 남편보다 하루 빨리 죽고파” 이유는?(결혼지옥)
- 8kg 감량 소유, 아찔한 상반신 노출로 뽐낸 복근 “여름 딱 기다려”
- 송지호 “조아람과 베드신 위해 초인적 힘으로 운동, 편집 아쉬워”(차정숙)[EN:인터뷰②]
- 故최진실 딸 최준희, 44kg 감량 슬렌더+재수술 성공 콧대 근황 “요정 같아”
- 블랙핑크 제니, 이번엔 도쿄 데이트…파트너 신현지와 커플링도
- 서장훈, 이혼 언급하며 급발진 “좋은 날 뽑아줘서 결혼했는데” (물어보살)[어제TV]
- “오랜만이죠” 한예슬 9개월만 깜짝 근황…♥10살 연하와 산토리니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