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욱 없지만 집중력 있었다, '오승환 한미일 500세이브' 삼성 와이드너 무너뜨리며 NC 4연승 저지[대구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NC 다이노스의 4연승을 저지하며 주중 첫 경기에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삼성은 6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NC와의 주중 첫 경기에서 9대6으로 승리했다.
지난달 30일 창원 두산전 데뷔전에서 6이닝 동안 9탈삼진 무실점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였던 NC 선발 테일러 와이드너는 7일 만의 두번째 등판에서 4⅔이닝 9안타 4볼넷 4탈삼진 9실점으로 크게 무너지며 데뷔 첫 패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삼성 라이온즈가 NC 다이노스의 4연승을 저지하며 주중 첫 경기에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삼성은 6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NC와의 주중 첫 경기에서 9대6으로 승리했다.
구자욱과 김동진이 햄스트링으로 이탈했지만 타선이 승부처 마다 집중력 있게 터졌다. NC 새 외인 투수 테일러 와이드너에게 무려 9점을 뽑아내며 백정현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삼성 타선은 1회부터 화끈하게 터졌다.
톱타자 김지찬이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출루한 뒤 1사 후 김현준의 안타로 1사 1,3루.
강민호의 선제 적시타와 김동엽의 적시 2루타가 이어졌다. 이어진 2사 2,3루에서 오재일의 싹쓸이 적시 2루타로 4-0.
2회에도 김지찬의 안타-도루, 김현준의 볼넷으로 만든 2사 1,2루에서 강민호의 3-유 간 타구가 3루수 박석민의 글러브 끝을 맞고 좌익수 쪽으로 굴절되면서 5점째.
NC가 3회 무사 1,3루에서 서호철의 땅볼로 1점을 만회한 뒤 1사 만루에서 권희동의 희생플라이와 박석민의 적시타로 3점을 추격했다.
하지만 삼성은 5회 3안타 2볼넷을 묶어 4득점으로 3회부터 안정을 찾는 듯 했던 와이드너를 강판시키며 승기를 가져왔다.
5-3으로 앞선 5회 2사 만루에서 이재현의 2타점 적시타에 이은 김호재의 우중간 싹쓸이 2타점 2루타로 4점을 쓸어담으며 쐐기를 박았다.
삼성 선발 백정현은 특유의 제구력과 템포 피칭으로 5이닝 4안타 4볼넷 3탈삼진 3실점으로 지난달 19일 창원 NC전 이후 시즌 4승째(3패).
3점 차로 앞선 9회 마운드에 오른 오승환은 1안타 무실점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하며 시즌 8세이브 째이자 KBO 통산 378세이브째를 기록했다. 일본 프로야구(NPB) 통산 2시즌 80세이브와 미국 메이저리그(MLB) 4시즌 통산 42세이브를 합쳐 대망의 500세이브 고지에 올랐다.
NC는 6회 손아섭의 2타점 적시타와 7회 교체 출전한 천재환의 우월 솔로포로 6-9로 추격했지만 뒤집기에는 워낙 점수 차가 컸다. 지난 주말 두산과의 잠실 원정 3연전 싹쓸이의 기세를 주중으로 이어가지 못했다.
지난달 30일 창원 두산전 데뷔전에서 6이닝 동안 9탈삼진 무실점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였던 NC 선발 테일러 와이드너는 7일 만의 두번째 등판에서 4⅔이닝 9안타 4볼넷 4탈삼진 9실점으로 크게 무너지며 데뷔 첫 패를 안았다. 제구도 구위도 데뷔전에 크게 미치지 못해 의문을 남겼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병규 “300억 벌었는데 도박으로 모두 탕진..되돌리고 싶어”
- 효린, 개복 수술 흉터 가린 '거대한 타투'…"흉터 콤플렉스 때문"
- '75세에 늦둥이 子 얻은' 김용건, '노년 연애'의 고충 밝혀 ('회장님네 사람들')
- 김준호 "♥김지민, 빚 10억 있다면 갚아줄것…헤어지면 소송"('미우새')
- [SC이슈]김구라 "아이돌 출신 배우, 출연료 4억 요구" 공개…네티즌 수사대, '누구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