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경 낙마에 이재명 리더십 타격…여 "사과해라" 비명 "물러나라"
【 앵커멘트 】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에 임명됐다가 9시간 만에 사퇴한 이래경 명예 이사장 후폭풍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재명 대표를 향해 여당은 이틀째 맹폭을 퍼붓고, 심지어 당내 비명계까지 들끓고 있어 이 대표 리더십도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조경진 기자입니다.
【 기자 】 시작도 하기 전에 좌초된 이재명표 당 혁신,
이 대표는 관련 질문에 입을 꽉 다물었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이래경 자진 사퇴하긴 했는데 당 차원에서 한 말씀 해주세요.) ……. "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당 쇄신에 대해서 진정성 의심된다는 지적도 있는데요?) ……. "
국민의힘은 혁신이 급했어도 상식 밖에 인물로 국민께 상처를 줬다며 이재명 대표를 겨냥했습니다.
▶ 인터뷰(☎) : 장동혁 /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 "이재명 대표가 본인의 거취를 표명하는 것 즉, 대표의 자리에서 내려오는 것이 민주당의 혁신입니다."
정우택 부의장은 SNS에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천안함 희생장병들과 유가족께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질타했습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전쟁도발보다 더 슬픈 망언 도발이다, 석고대죄해도 모자랄 판"이라고 격분했습니다.
민주당은 대외적으로 수습에 부심하는 듯 보이지만 비명계 움직임은 심상치 않습니다.
▶ 인터뷰 : 이상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이재명 대표가 사퇴, 좀 더 분명히 말씀드리면 이재명 대표가 사퇴를 하루라도 빨리 해야 될 것이고…."
MBN과 인터뷰한 복수의 비명계 의원들은 "이재명 리더십 임계점이 온 것일 수 있다", "의총때 리더십에 대한 목소리 나올 것"이라고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이래경 이사장 건으로 민주당의 혁신과 이재명 대표 체제가 한꺼번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MBN뉴스 조경진입니다. [ nice2088@mbn.co.kr ] 영상취재 : 김재헌 기자 영상편집 : 이우주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뉴스추적] 정유정, 사이코패스 진단 점수는?…″비정상적 특이 성향″
- 투명한 얼음에 세균 '득실득실'...'이 것' 안 씻으면 큰 일
- 방탄소년단, ‘Dynamite’로 통산 첫 번째 17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 [뉴스추적] 검찰, 박영수 혐의 입증 자신…'50억 클럽' 다음 타깃은?
- ″살짝 터치한 게 성희롱?″...신학대학원 다니며 성추행한 목사
- '불법 엉덩이 시술' 받은 모델…뇌졸중으로 사망
- ″시간·돈 아끼려″…밤 10시 링거 꽂은 채 지하철 퇴근한 中 여성
- 법원, '전우원 주식 가압류' 박상아 신청 인용
- 천안함장, 추념식서 이재명 대표에 '이래경 사태' 항의
- 차세대 스마트폰 vs 460만원 장난감…팀쿡의 애플 '비전프로'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