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해외로 간다면…“은행에서 기타통화 우대·숙박·항공 혜택 챙기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휴가철 해외여행 수요가 높아지면서 은행들은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해 환전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비대면으로 대만·싱가포르 통화를 환전하는 고객에게 환율우대 80%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은행들도 외국 통화를 구입해 들여오는 과정에서 관리 비용이 발생하는데, 달러의 경우 수요가 높아 환전 수수료가 관리 비용을 상쇄해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지만 수요가 적은 기타통화는 어려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우리, 숙박 플랫폼·항공사 손잡고 고객 확보 경쟁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여름휴가철 해외여행 수요가 높아지면서 은행들은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해 환전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평소 환전 수요가 크지 않은 기타통화 환율 우대에 주력하는가 하면 숙박·항공사 등과 제휴해 관심을 끌어모으겠다는 전략이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비대면으로 대만·싱가포르 통화를 환전하는 고객에게 환율우대 80%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리브NEXT에서 로그인 후 해당 통화 환전 신청 시 별도의 이벤트 응모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환율우대 혜택이 적용된다.
이달 15일까지 대만통화를 환전할 경우 80% 환율우대가 제공되며, 16일부터 30일까지는 싱가포르통화에 대해 80% 환율우대가 적용된다. 기간 내 신청한다면 여러 번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대부분 은행이 고객 수요가 높은 달러·엔·유로화에 환율우대를 제공하는 점에 착안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은행들도 외국 통화를 구입해 들여오는 과정에서 관리 비용이 발생하는데, 달러의 경우 수요가 높아 환전 수수료가 관리 비용을 상쇄해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지만 수요가 적은 기타통화는 어려웠다. 관계자는 “휴가철 여행수요가 높은 대만과 싱가포르 통화를 확보해 고객 혜택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여행에 빠질 수 없는 항공·숙박 업체와 제휴해 환율 우대에 나선 은행들도 있다. 신한은행은 ‘쏠편한 환전하고 마일리지로 일본가자’ 이벤트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쏠편한 환전’을 통해 미 달러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기존의 두 배인 미 달러화 2불당 2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우리은행은 모바일앱 우리WON뱅킹 ‘환전주머니’에서 원화 기준 50만원 이상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월말까지 글로벌 숙박 시설 온라인 사이트인 호텔스닷컴에서 전세계 호텔 예약시 최대 1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12월 말까지는 10% 할인 상시 쿠폰을 제공한다.
환전주머니는 달러·유로·엔화로 환전시 최대 90% 환율 우대율을 적용한다. 환전한 외화는 기간 제한 없이 보관하고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다.
관계자는 “숙박·항공 등 새로운 환전 경험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을 장기 고객으로 확보하려는 차원”이라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정판 아이템 받으려고 안 먹던 햄버거까지” 게임이 뭐라고, 이렇게까지
- [영상]"영화 CG인줄" 바다까지 집어삼킨 수에즈 운하 거대 모래폭풍
- KBS “수신료 분리징수, 공영방송 근간 훼손” 주장
- “‘이 분 만나는 게 소원?” 매너온도 99도 ‘당근족’ 정체 알고보니
- “지방 갈 바엔 차라리 노는게 낫다?” 쉬는 의사만 8천명…지방엔 의사 부족 비상
- '김연아♥'고우림, 하늘에서 패러글라이딩 고백 "와이프 사랑한다"
- 순식간에 8명이 쓰러졌다…남아공 남성 호스텔서 총기 난사
- 배우 엄현경, 엄마된다...아빠는 군대 간 차서원
- “다 같은 비빔면? 아닙니다”…고수는 챙긴다는 ‘면발’ 차이, 아시나요 [푸드360]
- "과자 1봉지 7만원"…1박2일 멤버 지갑 턴 '전통시장 바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