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예선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는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e스포츠대회 중 일부 게임은 일반학급 학생과 장애학생이 팀을 구성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예선의 경우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3000명의 참가자들이 본·결선 진출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본·결선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오는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전은 로봇코딩을 포함한 16개 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 리마스터(PC), 모두의 마블(모바일) 등 9개 종목 e스포츠대회로 치러진다. e스포츠대회 중 일부 게임은 일반학급 학생과 장애학생이 팀을 구성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싸!” 질타받던 애플워치의 반전, 스트랩 속 숨은 버튼이 영웅이었다
- "공무원이 왜 벤츠에서 내려?"[그래서 어쩌라고]
- '까칠한 사우디 왕자'…독자적 석유 감산 나선 배경은?
- 이재명, 이래경 `천안함 자폭설’ “내용 몰랐다”…철회 질의엔 침묵
- "성관계했어?" 녹음·추궁...의붓딸 몸에 불 지르려 한 父
- 생방송 중 포크로…동료 유튜버 폭행한 20대 여성 입건
- '열애' 차서원♥엄현경, 부모·부부된다 "임신 중…제대 후 결혼" [공식]
- "100% 서포트한다는 의미"...클린스만, '中구금 상태' 손준호 뽑은 이유
- [단독]'훈남 뮤지션' 적재, 안테나 떠난다
- ‘34억’ 유산 다툼? 장애동생 술 먹여 하천에 유기 “살인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