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하지 않은 세상 꿈꾸는 당신에게” 반포 아파트 광고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들어서는 한 고가 아파트 광고 문구에 "언제나 평등하지 않은 세상을 꿈꾸는 당신에게 바친다"는 내용이 담겨 논란이 일고 있다.
5일 'THE PALACE 73'('더 팰리스 73') 누리집에는 이 같은 홍보 문구와 아파트·오피스텔에 대한 기본 정보가 올라와 있다.
그러나 '더 팰리스 73' 광고 문구가 마케팅 측면에서는 크게 비판받을 이유가 없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분양가 100~400억원대…유명 건축가 참여
홍보 문구 알려지자 “천박한 카피” 비판
“문구로만 비판…과도하다”는 의견도
[이데일리 이재은 기자]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들어서는 한 고가 아파트 광고 문구에 “언제나 평등하지 않은 세상을 꿈꾸는 당신에게 바친다”는 내용이 담겨 논란이 일고 있다.
누리집에 따르면 ‘더 팰리스 73’의 대지면적은 2700여평이며 지하 4층에서 지상 35층까지 총 73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또 건축에는 1984년 프리츠커상을 받은 미국인 건축가 리차드 마이어가 참여했으며 그의 “국내 유일 주거 프로젝트”라는 내용이 강조돼 있다.
이어 “어차피 저런 카피에 반응해 분양 문의를 넣을 사람들은 ‘천박하다’는 비판 따위에 흔들리지 않을 사람들”이라며 “그 카피를 가장 진심으로 혐오하는 사람들의 손과 입을 통해서 (카피는 널리 알려질 운명이었던 것이다.) 그런 의미에선 성공한 카피”라고 비꽜다.
그러나 ‘더 팰리스 73’ 광고 문구가 마케팅 측면에서는 크게 비판받을 이유가 없다는 주장도 나왔다.
김병희 서원대 광호홍보학과 교수는 5일 뉴스1에 이같이 밝히며 “패션 광고 등에 ‘이 옷은 아무나 입을 수 없다’ 등 노골적인 차별화 전략이 있다. 과장·허위 광고가 아닌 이상 문구만 가지고 비판하는 것은 과도하다”고 했다.
쉐라톤 서울팔래스강남호텔 자리에 지어지는 ‘더 팰리스 73’은 오는 2027년 준공되는 아파트·오피스텔 단지로 분양가는 100~400억원대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은 (jaeeu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크라군, 바흐무트 인근서 "계속 진군 중"…침묵 속 대반격 나섰나
- “비싸!” 질타받던 애플워치의 반전, 스트랩 속 숨은 버튼이 영웅이었다
- "공무원이 왜 벤츠에서 내려?"[그래서 어쩌라고]
- [마켓인]자본시장 겨누는 검찰…MG發 '판도라의 상자' 열리나
- "이런분들 계신걸 70년동안 몰랐던게 부끄럽습니다"
- "성관계했어?" 녹음·추궁...의붓딸 몸에 불 지르려 한 父
- 애플, 내일 새벽 'MR헤드셋' 공개…아이폰 이후 최대 혁신 나오나
- 임무는 다른데···왜 계속 같은 누리호?[우주이야기]
- SM "첸백시 노예계약? 대형로펌 대동해 체결한 자발적 계약"
- [단독]'훈남 뮤지션' 적재, 안테나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