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디플러스 기아,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는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의 5대5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한국 지역 대회인 '2023 WC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결승전에서 디플러스 기아가 SLT 성남을 3대1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 진행된 결승전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1세트 헤이븐에서 10대13으로 패배했으나 이후 2세트 로터스에서 13대3의 압도적인 점수차를 선보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일 진행된 결승전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1세트 헤이븐에서 10대13으로 패배했으나 이후 2세트 로터스에서 13대3의 압도적인 점수차를 선보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진 3세트 펄에서는 ‘에스트레아’ 박건의 하버를 앞세워 라운드 스코어 13대6을 기록했고 4세트 어센트에서는 ‘라키아’ 김종민의 소바를 활용한 과감한 플레이로 13대4로 승리했다.
결승전 MVP로 선정된 ‘에스트레아’ 박건은 “방콕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챌린저스 어센션 퍼시픽에서 더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우승을 차지한 디플러스 기아에게는 2500만원의 상금과 오는 28일부터 열리는 ‘발로란트 챌린저스 어센션 퍼시픽’에 한국 지역 대표로 출전할 권리가 주어졌다.
◆아이템베이, 환경의 날 맞아 SNS 퀴즈 이벤트
아이템베이는 환경의 날을 맞아 자연을 보호하고 탄소중립 실생활 적용법을 홍보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후변화 등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아이템베이는 창립 22주년을 기념해 올해 친환경 아이디어와 습관을 공유하는 사내 캠페인 베착템(베이의 착한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환경의 날 기념 베착템 SNS 이벤트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베착템 이벤트는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아이템베이 공식 SNS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아이템베이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또는 아이템베이 네이버 기업 공식 블로그를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물에 초성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6월 5일 환경의 날은 지구환경 문제를 논의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식과 행동을 촉구하기 1972년 제27차 UN총회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우리 정부도 1996년 ‘환경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정하고 매년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