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12% 급등 마감…기계업종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굴착기 등을 판매하는 건설 중장비 업체 HD현대인프라코어가 12% 급등했다.
경기 침체 우려 완화와 더불어 글로벌 중장비 1위 업체 캐터필러가 뉴욕 증시에서 8%대 강세를 보이자 급등세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건설 중장비, 엔진 등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중장비 1위 '캐터필러' 급등 등 영향
[서울=뉴시스]우연수 기자 = 굴착기 등을 판매하는 건설 중장비 업체 HD현대인프라코어가 12% 급등했다. 경기 침체 우려 완화와 더불어 글로벌 중장비 1위 업체 캐터필러가 뉴욕 증시에서 8%대 강세를 보이자 급등세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5일 HD현대인프라코어는 전일 대비 1230원(12.32%) 오른 1만1210원에 거래를 마쳤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건설 중장비, 엔진 등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굴착기, 휠로더 등 상품을 판매하며 건설 중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 2일 미국 증시는 양호한 고용 지표를 발표하면서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를 완화했다. 이에 글로벌 인프라 투자 확대 기대감 등이 부각되며 기계·건설 등 가치주들의 강세로 이어졌다.
미국 증시에서 글로벌 중장비 1위 업체 캐터필러와 세계 최대 농기계 제조사 존 디어는 각각 8%대, 5%대 급등 마감했다.
또 이날 HD현대인프라코어뿐 아니라 굴삭기를 생산하는 HD현대건설기게(7.28%)와 조선업을 영위하는 HD현대중공업(6.30%)도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이날 미국 증시에서 캐터필러, 디어 등 가치주 강세에 동조화돼 기계·건설 업종이 강세를 보였다"며 "인플레이션 감축법 영향에 공급망 재편 수혜와 인프라 및 광산 투자 확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incidence@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명男배우, 부엌에서 넘어져 뇌출혈 사망…향년 67세
- '포니테일' 카리나, 비현실적 미모…"진짜 사람 맞아?"
- 쌍둥이 개그맨 이상호, 열살차 김자연과 결혼
- 송중기·이효리 축하…안혜경, 촬영감독과 결혼(종합)
- 윤은혜, 10년 만에 단발로 싹뚝…"딴 사람 같네"
- 재혼 1년차인데…선우은숙 "♥유영재와 주말에만 같이 있어"
- 만 40세 류현경, 결혼 하지 않은 이유
- "만나 달라" 초등생 아파트 복도까지 따라간 40대, 항소심도 실형
- '53세' 최성국, '늦깎이' 아빠…24세 연하 아내 출산
- "창피했다"…배윤정, '스우파2'에 쓴소리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