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태용 "웬디 솔로곡 피처링, 듣고 '대박'이라고 해" [N현장]

김민지 기자 2023. 6. 5.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용이 자신의 솔로곡 피처링에 참여한 레드벨벳 웬디의 보컬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언주로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NCT 태용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샤랄라'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태용은 수록곡 '무브 무드 모드'를 들려주며 곡에 대해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CT 태용이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 가진 미니 1집 ‘샤랄라(SHALALA)’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6.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태용이 자신의 솔로곡 피처링에 참여한 레드벨벳 웬디의 보컬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언주로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NCT 태용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샤랄라'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태용은 수록곡 '무브 무드 모드'를 들려주며 곡에 대해 설명했다.

'무브 무드 모드'에 대해 태용은 "이 곡은 초창기에 쓴 곡으로 어리고 순수한 감정이 실렸다"라며 "햇살이 좋은 날씨에 거리에서 데이트하는 분들을 보며 마음이 몽글몽글해져서 쓴 곡"이라고 말했다.

이어 피처링으로 참여한 웬디에 대해 "녹음을 한 지 1년 정도 됐는데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보컬이) 이 노래와 잘 어우러져 깜짝 놀랐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웬디 선배님이 팀 안에서도 '파워 보컬'인데, 이번에 살랑살랑한 보컬을 듣고 기분이 좋아서 작업하는 친구들이랑 '대박이다' 했던 기억이 있다"라고 했다.

태용의 첫 미니앨범 '샤랄라'에는 타이틀곡 '샤랄라'를 비롯해 '관둬'(GWANDO), '무브 무드 모드'(Move Mood Mode), '루비'(RUBY), '버추얼 인새니티'(Virtual Insanity), '404 파일 낫 파운드'(404 File Not Found), '백 투 더 패스트'(Back to the Past)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샤랄라'는 태용의 재치 있는 랩 플로우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자유로운 리듬의 브릿지 구간이 어우러진 힙합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우리 모두는 어디에서나 빛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듣는 이들에게 자신감을 북돋아준다.

한편 태용의 첫 미니앨범 '샤랄라'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곡 '샤랄라'(SHALALA)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