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20 업데이트 오는 8일 출시

장동준 기자 2023. 6. 5. 16: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 8일 1.20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한다.

'트레일스 앤 테일즈'라는 제목으로 선보이는 업데이트에는 신규 몹과 바이옴, 고고학 등 팬들이 고대해온 다양한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스니퍼는 2022년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몹 투표의 우승자로, 한때 멸종되었다 오버월드로 돌아온 크고 온순한 고대 생물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몹과 바이옴, 고고학 등 다양한 기능 추가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 8일 1.20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한다.

'트레일스 앤 테일즈'라는 제목으로 선보이는 업데이트에는 신규 몹과 바이옴, 고고학 등 팬들이 고대해온 다양한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새로운 몹 '스니퍼'와 '낙타'가 추가된다. 스니퍼는 2022년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몹 투표의 우승자로, 한때 멸종되었다 오버월드로 돌아온 크고 온순한 고대 생물이다. 플레이어는 스니퍼의 알을 발굴하고 부화시켜 아기 스니퍼인 스니플릿이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 자란 스니퍼는 고대 시대에 존재했던 횃불 꽃 식물과 피처 식물의 씨앗을 냄새로 찾아낼 수 있다.

다른 신규 몹인 '낙타'는 플레이어 혼자 또는 2명이 함께 탈 수 있는 이동용 몹이다. 긴 다리가 특징이며, 몸집이 큰 만큼 다른 난투 몹들이 접근할 수 없다는 장점을 지녔다.

신규 바이옴인 '벚꽃 숲'도 나온다. 벚꽃나무를 잘라 걸이형 간판 등의 핑크 원목 세트를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며, 더 많은 벚꽃나무를 키울 수 있는 묘목도 제공된다. 벚꽃 숲에서는 꽃잎이 떨어지는 효과와 분홍 꽃잎으로 덮인 바닥 장식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보다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 '고고학' 기능이 추가된다. 모래를 파내 묻혀 있는 폐허를 찾아내고, 새로운 브러쉬 툴을 사용해 수상한 모래와 수상한 자갈 속 보물을 발견할 수 있다. 유용한 도구 및 스니퍼의 알, 도자기 조각 등도 얻는다.

플레이어는 또한 '갑옷 장식'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갑옷 장식은 마인크래프트 내 바이옴과 구조물 곳곳에 있다. 이를 다양한 색상 옵션 중 하나와 결합해 자신의 갑옷에 추가할 수 있다. 고대 도시와 트레일 폐허에서 찾을 수 있는 장식을 포함한 총 16개의 갑옷 장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플레이어가 자신의 이야기와 여정을 보관할 수 있는 조각 책장, 새로운 장식물인 걸이형 표지판, 뗏목 등이 포함된 대나무 원목 세트, 처치한 피글린 몹의 머리를 걸어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재생 가능한 몹 사운드 기능 등이 이번 1.20 업데이트에 포함된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