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인공지능·딥러닝용 PC상담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김기록)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자사 쇼핑몰 샵다나와를 통해 인공지능·딥러닝용 PC견적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샵다나와의 인공지능·딥러닝용 PC견적 상담 서비스는 다나와의 전문인력을 배정해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나와는 이번 인공지능·딥러닝용 PC견적 상담 서비스를 시작으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김기록)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자사 쇼핑몰 샵다나와를 통해 인공지능·딥러닝용 PC견적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샵다나와의 인공지능·딥러닝용 PC견적 상담 서비스는 다나와의 전문인력을 배정해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화 또는 메신저를 통해 24시간 응대가 가능하며, 빠르게 A/S를 받을 수 있는 전용 핫라인을 제공한다. 구매자가 원하는 결제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구매 시 필요한 서류 및 절차를 지원한다.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챗GPT 등 인공지능 서비스가 주목받으며 딥러닝을 위한 고성능 PC부품의 판매량도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판매된 AMD의 고성능 CPU라인업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라인의 판매량은 이전 같은 기간 대비 115% 증가했으며, 1천만원 이상에 판매되고 있는 고가의 그래픽카드인 엔비디아의 'A100'이 다나와 온라인 견적을 통해 거래되기도 했다.
기업구매 시장에서도 문의가 증가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챗GPT 등장 이후 인공지능 개발 작업을 위한 PC구매문의가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다나와는 이번 인공지능·딥러닝용 PC견적 상담 서비스를 시작으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넥트웨이브, 1분기 매출 1천224억원…전년比 53%↑
- "치킨 3만원 여파에 냉동치킨 판매량 84%↑"
- 다나와 "효도가전 인기…로봇청소기 판매↑"
- 다나와 "1분기 로봇청소기 거래액 전년比 23.7%↑"
- 대원씨티에스, 크루셜 메모리·SSD 보증 연장 진행
- '소라' 이어 '챗GPT'도 먹통…오픈AI "정전 때문"
- 우원식 의장, 비상계엄 국정조사 추진..."국회가 진상규명"
- '과세 파도' 넘은 가상자산 업계...시선은 가상자산법 2차 입법으로
- 얀 르쿤 "AI 발전 위해선 글로벌 협력·오픈소스 필수"
- "투자·인재·제도 열악한데 AI 3강?"…韓, 마이너리그 전락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