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싱송라로 연 영웅시대 2막"…임영웅의 성장, 반갑지 아니한가

백지은 2023. 6. 5. 14: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의 새로운 영웅시대를 예고했다.

임영웅이 5일 오후 6시 싱글 앨범 '모래 알갱이'를 발표한다.

'모래 알갱이'는 '런던 보이'에 이은 두 번째 자작곡으로 따뜻하고 서정적인 가사와 잔잔한 파도소리, 임영웅의 휘파람 소리가 담겨 잔잔한 힐링을 전한다.

음원을 발표했다 하면 히트를 기록하는 임영웅 답게 '모래 알갱이' 또한 좋은 반응이 예고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임영웅의 새로운 영웅시대를 예고했다.

임영웅이 5일 오후 6시 싱글 앨범 '모래 알갱이'를 발표한다. '모래 알갱이'는 '런던 보이'에 이은 두 번째 자작곡으로 따뜻하고 서정적인 가사와 잔잔한 파도소리, 임영웅의 휘파람 소리가 담겨 잔잔한 힐링을 전한다.

음원을 발표했다 하면 히트를 기록하는 임영웅 답게 '모래 알갱이' 또한 좋은 반응이 예고된다. 3일 선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파도 치는 바닷가를 배경으로 '언제든 내 곁에 쉬어가요. 언제든 내 맘에 쉬어가요'라는 가사가 응원을 전한다. 아직 정식 음원 발매 전이지만 뮤직비디오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임영웅은 오랜 무명시절을 거쳐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진을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안정적인 가창력과 훤칠한 외모, 반듯한 인성까지 갖춘 그가 우승을 거머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었다.

진짜 놀라운 것은 우승 이후에 보여준 행보였다. '미스터트롯' 자체가 트로트 오디션이었던 만큼, 임영웅도 트로트 위주의 활동을 전개할 것으로 생각됐으나 그는 보기 좋게 예상을 뒤엎었다. 정통 트로트 뿐 아니라 모던록 시티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음악 활동과 공연에만 집중하며 본업을 확실히 다진 뒤에는 단독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히어로'로 '30대 인간 임영웅'의 사는 모습을 보여주며 진정성 있는 소통에 나섰다.

그리고 이제는 '런던보이'에 이어 '모래알갱이'까지. 자작곡까지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 임영웅의 끝없는 성장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분좋은 기대가 쏠린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